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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마케팅의 중요성과 기업들의 문화마케팅사례 및 기대효능 analysis(A+reference(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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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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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문화마케팅보고서
글로벌 시대의 기업들과 국가들은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통해 그들만의 가치를 알리려고 하고 있다. 이렇듯 文化 marketing 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아

이러한 變化(변화)는 기업들의 文化marketing 참여를 부추기고 있다아 공연, 전시회 등 단순한 文化행상의 후원에서부터 생활文化기업이란 기업 슬로건을 내걸기도 한다. 또 文化후원, 文化투자, 기업과 文化의 윈-윈전략(戰略) 등을 일컫는 기업메세나와도 차이가 있다아
文化marketing 은 일시적 열풍에 지나지 않는 유행을 넘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즉 文化를 이용한 일회성 이벤트 등은 엄밀히 따지면 文化marketing 이 아닌 셈이다.
文化marketing 이란 자사 제품이 가진 철학을 브랜드에 담아 소비자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marketing 활동을 의미한다. 그러나 文化marketing 을 판촉활동으로 오해하는 기업들도 적지 않다. 다양한 마케팅 방법중에 최근에 문화마케팅이 그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 접점인 판매공간을 文化공간으로 활용한 기업도 있다아 LG텔레콤은 휴대전화만 판매하는 기존 대리점에서 벗어나 빠르게 변하는 휴대전화 文化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폰앤펀(Phon&Fun)’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아
이곳에서는 최신 휴대폰을 조작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 영상, 게임 등의 文化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아 LG텔레콤 관계자는 “이곳을 찾는 고객들의 25%가 휴대전화 구입 목적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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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대의 기업들과 국가들은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통해 그들만의 가치를 알리려고 하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 방법중에 최근에 문화마케팅이 그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문화마케팅의 중요성과 마케팅 기법과 기업들의 불황을 타개 할 수 있었던 문화마케팅에 대해 analysis하고 향후 문화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러한 문화마케팅의 중요성과 마케팅 기법과 기업들의 불황을 타개 할 수 있었던 문화마케팅에 대해 분석하고 향후 문화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한 자료입니다. 일례로 패션업체인 베네통은 자사의 철학인 인류애와 편견타파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United Colors of Beneton’이란 브랜드 슬로건으로 독특한 색채와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 뜨거운 reaction 을 얻었다. 최근의 여러 기업들의 marketing 의 방법이 다양한 文化를 포함하고 있다아 기업의 모든 제품들도 단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초월하여 文化를 포함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아 많은 기업들이 文化 컨텐츠에 대한 투자로 기업의 marketing 활동을 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의 경우 단지 커피를 판매하는 기존의 커피숍을 떠나 스타벅스 매장 자체를 文化의 한 공간으로 만들었으며, 한국내에서 처음으로 테이크 아웃 커피숍을 추구하여 많은 이윤을 만들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Ⅰ.서론

Ⅱ.본론
1.글로벌 시대의 marketing 흐름의 變化(변화)

2.文化marketing 의 관념定義(정의)

3.文化marketing 의 중요성
1) 감성시대 文化marketing 의 중요성
2) 왜 文化marketing 인가?

4.기업의 文化marketing 전략(戰略)
1) 기업의 文化marketing 전략(戰略) 수행과정
2) 文化marketing 의 전략(戰略) 기법 및 example(사례)
3) 文化marketing 을 통한 기대efficacy

5.글로벌 文化marketing 의 실태과 example(사례) 分析
1) 세계의 文化marketing 실태
2) 文化marketing 을 통한 불황 극복example(사례) -아디다스, 아르마니, BMW등

Ⅲ.結論(결론)

참고資料 및 사이트


Ⅰ.서론
최근에 우리는 TV 광고나 주변의 기업의 marketing 이 變化(변화)를 알 수 있을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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