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고전함께읽기)부임6조를 참고하여 자신이 조선시대 한 고을의 수령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3:53
본문
Download : 고전함께읽기.hwp
수레 하나 정도의 책을 싣고 떠나야 청렴한 선비라 부를 만하지만, 하인에게 시켜 챙긴 책은 혼자 짊어지고 갈 정도로 작아 부끄럽다.
1. ‘부임6조’를 참고하여 자신이 조선시대 한 고을의 수령이 되어 부임하는 과정을 이야기로 꾸며 간략하게 서술하시오(15점)
4)계행(啓行) 5)상관(上官) 6)이사(?事)
2)치장(治裝)
고전함께읽기,방통대고전함께읽기,방통대과제,방통대과제물
순서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짐은 책이다.^^
이 data(자료)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레포트 > 기타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2)봉공6조-수법(守法)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核心(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심부름 할 하인 정도만 데려가면 충분하다.
다.1)율기6조-청심(淸心)
오타가 없습니다. 다만, 미관말직이라도 충실히 해낼 수 있는 관리가 되기를 소망했다. 청탁으로 목민관을 구하게 되면 부임 후에는 반드시 백성들의 주머니에 눈독이 가기 때문이다 나는 과거를 준비한 이래 이 말씀을 깊이 새기고 감히 목민관으로서의 임명을 생각하지 않았다. 벼슬 구하기에 재물을 쓰지 않았고 조정에서 주는 부임 비용 외에는 욕심을 내지 않아 그나마 다행일 뿐이다.^^ 이 자료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하해와 같은 성은(聖恩)에 감읍하면서 임금의 은혜를 백성에게 제대로 전해주지 못하는 우매한 수령이 되어 임금께 불충하고 백성들에게는 미움 받는 신하가 될까 걱정이 앞선다.^^
임금께서 내일 바로 출발하는 지엄하신 하교를 내리셨다.
일찍이 다산 선생께서 다른 벼슬은 몰라도 목민관은 절대 청탁해서는 안 되는 관직이라고 하셨다.
2. ‘율기6조’와 ‘봉공6조’를 읽고나서 감명 깊은 事例(사례)를 각각 하나씩 선택하여 자신의 삶 속에 가상적으로 적용해 보시오(15점)
1)제배(除拜) 2)치장(治裝) 3)사조(辭朝)
설명
1)제배(除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고전함께읽기)부임6조를 참고하여 자신이 조선시대 한 고을의 수령이 되어 부임하는 과정 율기6조 봉공6조 읽은후 감명 깊은 사례를 각각 하나씩 선택하여 자신의 삶 속에 가상적
1. ‘부임6조’를 참고하여 자신이 조선시대 한 고을의 수령이 되어 부임하는 과정을 이야기로 꾸며 간략하게 서술하시오(15점)
Download : 고전함께읽기.hwp( 32 )
그러나 임금께서 과분하게도 재주 없는 나를 아산 현감으로 제수하시는 성은을 내려주셨다. 그 외에 특별히 가져갈 것은 없다.^^ 오타가 없습니다. 부임지로 떠날 준비를 해야 하지만 마음만 급하다. 의복과 말안장은 새것을 사지 말고 예전 것을 그대로 사용하면 되니 큰 짐은 덜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