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지문제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4:58본문
Download : 촌지문제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의 방향.hwp
[교육학]촌지문제에대한조사와앞으로의방향 , 촌지문제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의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촌지문제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의 방향.hwp( 14 )
,사범교육,레포트
10. 촌지文化(문화) 해결방법의 교육행정 담당자와 그 기관의 역할
10-1 학부모와 교사의 관계에서 신뢰회복
`학생의 집에 전화를 걸어 아이를 칭찬하다가 한두가지 잘못한 점을 슬쩍 말한다` 이것은 앞에서도 언급한 교사가 학부모에게 촌지를 요구한 방법 이른바 `촌지 걷는 기술` 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현실 속에서는 만나야 하는 두 당사자 모두가 촌지 때문에 그 만남을 꺼려하고 있다아 결과적으로 인성교육의 방치, 더 나아가 교육의 본질적 goal(목표) 에 대한 직무유기를 초래할 수도 있다아
이제 촌지에 대한 보다 엄격한 규정과 통제가 요구…(생략(省略))
[교육학]촌지문제에대한조사와앞으로의방향
설명
순서
한국의 촌지 문제에 대한 現況을 조사하고 그 해결방법을 제시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특히 우리처럼 다인수 학급에서는 그럴 필요성(必要性)이 더욱 증대된다된다.






촌지문제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의 방향
한국의 촌지 문제에 대한 현황을 조사하고 그 해결방안을 제시한 레포트입니다.
다.
교육은, 특히 교육의 본질적 목적에 해당하는 인성교육은 교사와 학부모 사이의 긴밀한 연계지도를 통해서 비로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아 교사와 학부모는 다양한 방법으로 더 자주 만나야만 한다. 그럼 이제 교사는 학부모에게 전화를 하지 말아야 하는가, 하더라도 칭찬만 하고 아이가 갖고 있는 문제에 마주향하여 는 덮어두어야만 하는가, 이런 질문들을 던져볼 수 있다아 답은 확고하게 `아닌것이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