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품질에 관한 포지셔닝 分析(분석)과 경쟁적 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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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호텔의 인적서비스품질에 대한 theory(이론)적 배경
1. 서비스품질의 定義(정의) 및 定義(정의)
2. 서비스품질의 차원 및 선행연구
Ⅲ. 실증조사를 위한 연구설계
1. 표본 및 분석방법
2. 표본의 속성
3. 유사성 자료(資料)를 이용한 포지셔닝
4. 인적서비스 품질에 의한 discrimination화 평가
1) 여행사 및 호텔 종업원이 지각한 인적서비스 품질 포지셔닝
2) 호텔고객이 지각한 인적서비스 품질 포지셔닝
Ⅳ. 결 론
< 참 고 문 헌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오늘날 관광산업은 석유 및 자동차 산업과 함께 단일품목으로서 세계 3대 산업 중의 하나로 발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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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은說明(설명) :끝]
였으며, 21世紀에는 가장 규모가 큰 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따 특히 관광산업에서 호텔기업은 1962년부터 2000년까지 38년 동안 한국의 관광호텔 수는 18개에서 486개로 27배, 객실 수는 578실에서 52,206실로 90배가 되었다. 그러나 1997년 하반기에 몰아닥친 외환 위기로 말미암아 IMF의 구제금융을 받으면서 호텔 경기의 하락 및 고금리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과 초기투자비용이 많은 장치산업으로서 단기차입금 비중이 높아 금리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즉 고객관점에서 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시각 및 이미지 변수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평가함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실증적 연구는 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지각을 평가하기 위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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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품질에 관한 포지셔닝 分析(분석)과 경쟁적 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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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품질에 관한 포지셔닝 分析(분석)과 경쟁적 우위에 관한 연구입니다. 따라서 호텔기업도 종래와 같은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적절한 가격,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하여 능동적으로 고객을 유지해야 할 시점에 와 있따 특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environment 하에서 소비자들의 고품질 요구추세의 증가에 따라 고정고객의 확보를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품질관리를 통해 경쟁우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따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며, 무한 경쟁시대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상황에서 본 연구는 고객관점에서 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 품질에 대한 포지셔닝을 분석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해 보고자 하였다.
2. 연구의 방법
본 연구는 호텔기업의 인적서비스 품질에 대한 포지셔닝 분석을 통해 경쟁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요인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문헌연구와 실증적 연구방법을 병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