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누리망 marketing instance(사례)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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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1: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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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다음’이 최근 주력하고 있는 서비스 분야는 ‘다음쇼핑’과 검색 서비스, 뉴스 서비스 등이다. 현재 다음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한메일’의 전자 메일링 서비스이다. 특히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다음쇼핑’은 포털사이트의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그 안에서의 시장세분화는 또 한번 연령대별, 고객의 경제력 등으로 구분된다
② 目標(목표)시장설정(Targeting)
앞서 소비자분석을 통해 살펴본 바와 같이 연령대 간 성향은 매우 독특하게 나타난다.,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aum인터넷마케팅사례분석[1] , Daum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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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ernet 마케팅 등장배경
Ⅱ. Daum 회사紹介(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비전
3. 회사연혁
4. 사업目標(목표)
5. 사업現況(현황)
Ⅲ. environment분석
1. SWOT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Ⅳ. 마케팅 전략(戰略)
1. STP전략(戰略) 분석
2. 마케팅전략(戰略) 분석4P
Ⅴ. Internet마케팅 확장 전략(戰略)
1. 해외시장개척
2. 국내외 우수 Internet업체와의 전략(戰略) 적 제휴
Ⅵ. 성공요인
Ⅶ. 결점 분석
Ⅷ. 종합 의견
Ⅳ. 마케팅 전략(戰略)
1. STP전략(戰略) 분석
①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다음’은 우선 수용자들의 연령대를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무료 전자 메일 서비스를 처음 한 다음의 가장 큰 메리트이다. 이는 Internet 이용과 관련된
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각각이 요구하는 점도 다르기 때문이다
한편 ‘다음’은 Internet 포털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목적에 따라 시장을 또 한번 세분화한다.
이 중 20대의 중요성은 그 이용자 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20대의 유료컨텐…(skip)






설명
Daum누리망 marketing instance(사례)analysis[1]
레포트/경영경제
Daum 누리망 marketing instance(사례)analysis
다. 메일링 서비스 이외의 포털사이트 이용은 검색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 전자상거래 서비스, 오락 서비스, 뉴스 서비스 등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