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의hist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9:57본문
Download : 도자기의역사.hwp
도자기의history






본 자료는 도자기의 역사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먼저 저화도 유약을 채택한 오리엔트 지역에서는 (저화도 유약에는 납이 포함되어 인체에 유해하다) 사람이 직접 사용하지 않는 관상용의 장식품…(skip)
Download : 도자기의역사.hwp( 11 )
도자기의history
순서
본 자료는 도자기의 history에 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유약의 사용으로 도기의 표면에 얇은 유리질 막을 씌움으로써 물이 스며들지 않고 표면이 매끄러운 그릇의 제작이 가능해 졌다.
이렇듯 좀더 견고하고 편리하며 아름다운 그릇을 만들려는 의지는 끊임없이 도자기의 발달을 촉진해 왔다.
,생활전문,레포트
인간은 식생활을 처음 하면서부터 생활 용구로써 무엇보다 먼저 그릇의 당위성을 느끼게 되었다. 즉 저화도 유약을 채택한 서아시아와 이집트를 중심으로 하는 오리엔트 지역에서는 근대에 이르기까지 고화도 자기 제작 기술에 도달하지 못하고 저화도 도기 제작에 머무르게 되었고, 그 반면 처음부터 고화도 유약을 채택했던 China과 한국을 중심으로 하는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일찌기 고화도 자기인 청자와 백자를 제작하여 유리나 금속보다 도자 文化(문화)가 크게 성행할 수 있었다.자기의 출현 이전과 그 이후에도 늘 존재했던 도기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종합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따 우리 역싸에서도 도기는 선사시대 유약을 사용하기 이전의 토기에서부터 처음 한다.
처음에 만들었던 토기는 물이 새어 나오고 쉽게 깨지는 것이었지만 점차 improvement(개선)된 원료와 높은 온도에서 구워내는 기술로 발전하여 토기보다 견고하고 쓰기 편리한 도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유약의 발명으로 도자기는 인류의 삶을 풍족하게 하는 무한의 동반자가 될 수 있었다. 그러나 도기도 약간의 물이 스며 들고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이러한 결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약의 개발은 필수적인 것이었다.
그런데 유약의 발명에서부터 세계의 도자文化(문화)는 양분되기 처음 하였다.도자기의역사 , 도자기의역사생활전문레포트 ,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다. 이에 따라 흙을 빚어 구운 식기류를 만들어 내기 처음 하였으며, 차츰 그 용도가 넓어지고 시대가 바뀌면서 형태, 제조, 용도, 및 特性(특성) 등이 다양하게 변했다. 따라서 동,서양지역은 각기 다른 도자文化(문화)를 형성하게 되었고 도자기를 대하는 입장도 각기 다르게 되었다. 그런데 그동안은 도자기의 역싸는 곧 자기의 역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