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환경)미시환경과거시환경,마케팅환경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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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1 10: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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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環境(환경)의 요인은 내적 環境(환경)요인과 외적 環境(환경)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내적 環境(환경)요인은 …(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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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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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marketing 環境(환경)) 미시環境(환경)과 거시環境(환경), marketing 環境(환경)관리
목차
* marketing 環境(환경)
Ⅰ. marketing 環境(환경)
Ⅱ. 미시環境(환경)
1. 기업내부
2. 원료 공급업자
3. marketing 중개기관
1) 수송시스템
2) 금융 중개기관
4. 고객
5. 경쟁자
6. 공공대중
Ⅲ. 거시環境(환경)
1. 경제적 環境(환경)
2. 사회文化(culture) 적 環境(환경)
3. 기술적 環境(환경)
4. 경쟁 環境(환경)
1) 독점
2) 독점적 경쟁
3) 순수경쟁
Ⅳ. marketing 環境(환경)관리
1. 디marketing
2. 리스크관리
3. marketing 조직관리
4. marketing 예산의 분배
* marketing 環境(환경)
I. marketing 環境(환경)
marketing 環境(환경)(marketing environment)은 기업이 marketing 활동을 하는데 직 · 간접적
으로 effect을 줄 수 있는 외부의 행동주체(actors)와 제effect요인(forces)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이러한 요인들 중에는 marketing 담당자들의 노력에 따라 통제가 가능한 요인이 있고,
통제가 불가능한 요인도 있다아 그러므로 마케터(marketer)들은 통제 불가한 環境(환경)요인
의 變化(변화)추이와 effect 등을 분석 · 평가하고 예측하여 marketing 전술을 수립해야 한다.
현대 marketing 에서는 다변하는 環境(환경)에 시기 적절히 adaptation(적응) 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環境(환경)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경영전술 내지 marketing 전술을 수립하여야 기
업이 유지 ·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