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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주의] 비판과 우상화 독일 낭만주의 예술론의 재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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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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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낭만주의 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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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낭만주의에 대한 평가: 비판과 우상화 , II. 낭만주의 문학의 외면과 내면, FileSize : 81K , [낭만주의] 비판과 우상화 독일 낭만주의 예술론의 재조명인문사회레포트 , 비판 우상화 낭만주의 독일낭만주의 예술론

[낭만주의] 비판과 우상화 독일 낭만주의 예술론의 재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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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럴 것이 이와 같은 물음에 대한 집중적인 탐구는 이 연구 논문의 범주를 훨씬 벗어나는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독일 문학 사상 '낭만주의 Romantik'만큼 후세에서의 판단과 이해가 그 관점에 따라 거의 극한적인 change(변화)를 경험한 문예사조는 없을 것이다. 하나의 사건이나 현상의 후세에서의 파악은 시대의 정신의 change(변화)에 따라, 그리고 파악하려는 주체의 주관적 판단에 따라 끊임없이 change(변화)해 가기 마련이기 때문일것이다 항시 change(변화)하는 history(역사) 서술이 언제인가 그 대상의 history(역사) 적 실체를 제대로 밝혀 낼 수 있을까? 하는 물음은 우선 접어 두기로 한다. 그러나 이러한 필연성은 많은 사실들이 추가로 발견되어서가 아니라, 새로운 견해들이 주어졌기 때문일것이다 오로지 '상대적' 진리밖에 창출해 낼 수 없는 인간 정신의 끝없는 방황에 대해 깊은 회의를 표명하고 있는 괴테의 위의 발언은 history(역사) 적 실체에 대한 객관적인 접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를 적나라하게 밝혀 주기도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 낭만주의에 대한 평가: 비판과 우상화 , II. 낭만주의 문학의 외면과 내면, 파일크기 : 81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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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낭만주의에 대한 평가: 비판과 우상화
II. 낭만주의 문학의 외면과 내면

괴테 Goethe는 그의 {색채론의 history(역사) Geschichte der Farbenlehre}에서 결코 도달할 수 없는 절대적 진실과 진리를 찾아 헤매는 인간 정신의 방황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다: 세계의 history(역사) 가 때때로 다시 쓰여져야 한다는 사실에 상대하여 오늘날에는 아마 아무런 의문도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낭만주의에 대한 history(역사) 는 늘 "새로운 견해들이 주어졌기에" 되풀이되어 "다시" 쓰여져 온 것이다.𠍩년 2차 대전이 끝난 후 독일 문학 연구에서 '낭만주의'라는 명칭은 하나의 금기 사항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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