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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5: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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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WoW)
-위 연구에 대한 analysis을 중점으로-
목 차
Ⅰ. 서론 ……… 2
Ⅱ. WoW의 스토리라인 & 역사(歷史)관 ……… 3
1. 워크래프트의 게임역사(歷史)
(1) 워크래프트 I(오크 앤드 휴먼)
(2) 워크래프트 II : 어둠의 물결
(3) 워크래프트 III : 레인 오브 카오스
(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 WOW) ……… 4
2. 세계관 ……… 5
3. 주요서적
Ⅲ. WoW의 시스템 ……… 6
1. 애드온 시스템
2. 업적 시스템 ……… 7
3. 전문기술 ……… 9
4. 레이드 & 공격대 시스템 ……… 11
Ⅳ. WoW의 시장성 ……… 12
1. 대한민국 게임 시장 규모
2. 와우의 국내에서의 시장 입지 ……… 12
(1) online 게임시장의 부흥
(2) 국내 online 게임산업에서의 Bizzard의 의미 ……… 13
(3) 기술력보다는 콘텐츠 기획력이 관건 ……… 14
(4) 과거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유료화에 대한 시각
3. 아이온의 출시, 와우의 위기 ………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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