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20:55본문
Download : 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doc
재미있는 것은 삼성전자의 매출액은 현대전자보다 많았지만 전체 DRAM 생산개수(64메가 DRAM 기준)는 현대전자보다 적었던 것으로 추정된다는 점이다. 반면 알카텔, 모토로라, 에릭슨, 지멘스 등 2위 ∼5위 업체들 모두 적자 탈피에 급급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따 1등의 중요성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삼성전자의 경영성과는 호황기보다 불황기에 더욱 빛이났다.
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전자산업의성공요인과앞으로의방향
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전자산업의성공요인과앞으로의방향 , 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2. 국내 전자산업 생존전략(strategy)
전자산업은 기술의 발전속도가 빠르고 기술력이 없으면 사업을 지속하기 어렵다.
세계 최고의 D R A M 메이커인 삼성전자는 작년에 약 34조원의 매출액과 8조원의 경상이익을 달성했으며, 특히 DRAM 부문에서만 약 6조원 정도의 막대한 경상이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된다. 그렇다면 국내 전자업체들이 1등 사업을 적극육성하여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어떤 것이 있을까? 국내외 업체들의 동향 분석을 통해 다음과 같이 대략 6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매출액과 특히 경상이익의 극명한 차이는 1등의 위상을 충분히 설명(說明)해주는 것이다. 회사전체로 약 23%의 매출액대비경상이익률을 달성했으며, 반도체 부문의 경우 50 %를 상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특히 대부분의 사업영역에서 1등이 아니면 未來를 보장받을 수 없다. 90년대 중반 DRAM 경기가 침체국면에 빠졌을 때 삼성전자만 흑자를 유지하였다. 게다가 이 기간동안 삼성전자는 일본의 경쟁업체들이 투자를 축소하는 와중에도 오히려 대규모 투자를 단행해 확고부동의 시장지위를 확보했다.
(1) 니치전략(strategy)을 버려라
대다수의 국내 전자업체들에게 있어서 그 …(생략(省略))
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
순서
Download : 전자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방향.doc( 73 )
다.
2000년도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에서는 노키아가 약 30%에 이르는 경이적인 시advantage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노키아의 순이익은 전년대비 53%증가한 39억유로(약 4조6천억원)로 매출액대비 순이익률은 13%에 이르렀다. 1등은 대부분의 업체들이 고전하는 불황기 속에서도 안정된 수익을 거두면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