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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지체아의 observation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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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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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동은 떼쓰기, 울기, 그리고 알아들을 수 없는 자곤(jargon)으로 자신의 요구를 표현하며 아동이 원하는 물건(예 - 음식이나 인형)에 대하여 `주세요.`의 요구 표현으로 무의미 음절 발화와 함께 손동작으로 나타낸다. 치료사가 아동이 좋아하는 사물을 제거하거나 혼자놀이를 방해하면, 큰 소리로 우는 행동을 보인다. 또한 아동은 구슬 꾀기나 퍼즐 쌓기와 같은 활동들은 같은 연령의 아동들보다 수행력이 더 높은 편이라고 한다.

2) 행동 관찰
치료사의 관찰에 의하면 아동은 음성자극에 대하여 낮은 빈도의 reaction 을 나타내며 지속시간은 매우 짧다.




,생활전문,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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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천적인 정서장애를 통해 언어발달이 늦춰진 아동의 행동을 관찰하고 언어치료의 과정을 조사하였습니다.
아동은 동물 모형, 그림책 등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어 보인다. 눈맞추기, 주고받기, 모방하기 등의 상호작용은 낮은 빈도로 나타난다.
아동은 촉각적 자극에 민감한 reaction 을 보이나 신체적 접촉을 선호하며 타인에게 안기거나 업히는 것을 좋아한다.

2. 치료목표(goal)

1) 표현
(1) 아동은 치료사가 제시하는 상황에서 자음과 모음이 결합된 무의미 음절(예 - 마, 바, 빠, 가)의 음성 발화를 10회 중 4회 이상 일관적으로 발성할 수 있따
(2) 아동은 치료…(skip)

순서

후천적인 정서장애를 통해 언어발달이 늦춰진 아동의 행동을 observation하고 언어치료의 과정을 조사하였습니다. 아동은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 외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으며, 또래와 함께 어울리지 못한다고 한다.
레포트/생활전문


1. 배경 정보 및 행동 관찰

1) 배경 정보
2) 행동 관찰

2. 치료목표(goal)
1) 표현
2) 기능
3) 수용·인지
4) 모방

3. 관찰 내용

4. 관찰 견해

어머니의 보고에 의하면 아동은 생후 8개월부터 걸음마를 처음 하였으나, 그 외 대·소근육의 운동발달은 아주 느리게 나타났다고 한다. 또한 아동은 허공을 응시하거나 원 웨이 밀러(또는 거울)를 응시하는 경우가 잦은 빈도로 나타난다.정서장애로인한언어발달지체아의관찰보고서 , 정서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지체아의 관찰보고서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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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지체아의 observation보고서

설명
다. 가정에서 아동은 부모의 부름에 낮은 빈도로 reaction 을 하며, 움직이는 활동들을 귀찮게 여기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한다.
아동은 전체적인 운동 협응 능력에 있어서 큰 문제를 보이지 않는다. 아동은 혼자놀이 또는 아동이 원하지 않는 활동을 할 때, 무의미 음절(‘아이~/이야~’)로 발성을 하며, 동물의 의성어(‘꿀꿀’, ‘꽥꽥’)를 낮은 빈도로 발화할 수 있고, 종종 곰 인형을 보고 ‘곰’이라고 자발발화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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