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new]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결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 > omi8 | omi.co.kr report

[new]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결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 > omi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8

[new]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결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1:52

본문




Download :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문제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hwp




물체를 하나의 집합으로 수량화하려면 어린이는 물체를 위계적 포함관계로 놓아야 한다. Piaget理論(이론)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심리적 세계 속에서 어느 한편에 추상이 되지 않으면 다른 한편의 추상작용이 일어나지 않는다. 어린이는 전에 자기 스스로 구성한 사물간의 단순한 관계를 계속 조정함으로써 논리 수학적 지식을 구성해 나간다. 즉 논리 수학적 지식은 관계의 조정에 의해서 구성된다 이처럼 물리적 지식의 근원은 부분적으로 개인의 외부에 있지만, 논리 수학적 지식의 근원은 개인의 내부에 있다 사물의 속성을 추상하는 것에 대해 Piaget는 경험적 추상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문제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hwp( 12 )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drawback(걸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1. 물리적 지식과 논리 수학적 지식

물리적 지식이란 외관상으로 나타난 물체에 대한 지식이다. `차이`는 논리 수학적 지식의 한 예인데, 이러한 차이는 두 개의 물체를 하나의 관계로 머리 속에서 만들어내는 `관계`이다. 반면 수를 추상하는 것에 상대하여는 내성적 추상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수란 사람이 자기 생각 속에서 만들어내는 하나의 관계인 것이다. 내성적 추상은 감각 운동기나 전 조작기에는 경험적 추상과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일어날 수 없으나, 그 후기가 되면 독립적으로 내성적 추상이 가능하게 된다 수는 이미 만들어진 집합에서 경험적 추상에 의하여 학습되는 것이 아니고 어린이가 관계를 구성함으로써 내성적 추상을 함으로 학습되는 것이다. 경험적 추상에서는 어린이가 사물의 어떤 속성 하나에 초점을 두고 그밖에 다른 속성은 무시해 버린다. 즉 보면 알 수 있는 characteristic(특성)인 것이다. 내성적 추상은 사물에 대하여 또는 사물과 사물 사이의 관계를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관계`라는 것은 다른 것과 비슷한 것 모두를 포함한다. 위계적 포함관계는 어린이들이 머리 속에서 `하나는 둘 안에, 둘은 셋 안에, 셋은 넷 안에 포함된다`라고 생…(생략(省略))

영유아기,수과학교육,문제점과,교사,역할,대하,사범교육,레포트

영유아기%20수과학교육의%20문제점과%20교사의%20역할에%20대하_hwp_01.gif 영유아기%20수과학교육의%20문제점과%20교사의%20역할에%20대하_hwp_02.gif 영유아기%20수과학교육의%20문제점과%20교사의%20역할에%20대하_hwp_03.gif

설명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문제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 ,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문제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기 수과학교육 문제점과 교사 역할 대하


순서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결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








영유아기 수과학교육의 결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
다. Piaget에 의하면 수란 어린이가 사물에 대하여 만들어내는 두 가지 종류의 관계를 통합한 것이다.
전체 38,39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