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사회적 행동의 이론(理論)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4:25본문
Download : 친사회적 행동의 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hwp
순서
친사회적,행동,이론과,영유아발달,친사회적,행동,발달단계,친사회적,행동,미치,요인,인문사회,레포트
친사회적 행동의 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친사회적 행동의 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문사회레포트 , 친사회적 행동 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 미치 요인
친사회적 행동의 이론(理論)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Download : 친사회적 행동의 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hwp( 79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친사회적 행동의 이론(理論)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理論(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
CONTENT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I.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理論(이론)적 접근
II. 친사회적 행동발달
III.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1. 구체적으로 정해진 강화가 주어지는 응낙
2. 순응
3. 구체적인 보상에 대한 내면화된 주도성
4. 규범적 행동
5. 보편화된 상호성
6. 이타적 행동
IV. 친사회적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친사회적 도덕추론 능력
2. 조망수용 능력
3. 공감
1) 1수준 : 미분화된 공감단계
2) 2수준 : 자기중심적 공감단계
3) 3수준 : 타인의 감정에 대한 공감단계
4) 4수준 : 타인의 생활여건에 대한 공감단계(아동 후기 무렵부터)
4. 강화
5. 모방
6. 부모의 양육태도
Reference List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I. 친사회적...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理論(이론)과 영유아발달,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친사회적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
CONTENT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I.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理論(이론)적 접근
II. 친사회적 행동발달
III.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단계
1. 구체적으로 정해진 강화가 주어지는 응낙
2. 순응
3. 구체적인 보상에 대한 내면화된 주도성
4. 규범적 행동
5. 보편화된 상호성
6. 이타적 행동
IV. 친사회적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친사회적 도덕추론 능력
2. 조망수용 능력
3. 공감
1) 1수준 : 미분화된 공감단계
2) 2수준 : 자기중심적 공감단계
3) 3수준 : 타인의 감정에 대한 공감단계
4) 4수준 : 타인의 생활여건에 대한 공감단계(아동 후기 무렵부터)
4. 강화
5. 모방
6. 부모의 양육태도
Reference List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I.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理論(이론)적 접근
친사회적 행동의 습득 및 발달에 대한 理論(이론)적 접근은 학자마다 조금씩 다르다.
사회생물학적 理論(이론)에 의하면, 인간을 포함한 각 유기체들이 이타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바로 생존을 위해서이며, 유기체는 그 개체 하나의 생존보다는 한 집단이나 종족 전체의 생존을 위해 협동, 신뢰, 희생을 요구하는 친사회적 행동을 하게 된다 즉, 사회생물학자들은 친사회적 행동을 종의 생존을 위해 개인보다는 전체에 이익이 되는 특징들이 자연도태 과정을 통해 축적된 것으로 보고 있다아 정신analysis(분석) 적 관점에서는, 영아나 보행기 유아들의 경우 다른 사람의 감정과 요구를 고려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즉시 행하기 때문에 초자아가 발달하기까지 타인을 염려하는 등의 친사회적 행동이 가능하지 않으며, 성인의 친사회적 도덕적 가치를 동일시하고 부모의 행동기준을 받아들여 이 기준에 따라…(생략(省略))
다. 여기서는 사회생물학적 관점, 정신analysis(분석) 학적 관점, 학습理論(이론)적 관점, 인
지발달적 관점에서 살펴보고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