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例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8 02:14본문
Download : 사례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hwp
여성과 남성은 각각 같기도 하지만 다르기도 하다.
2. 우리나라 헌법에 나타난 남녀평등
성역할은 학습되는 것이다.
사례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순서
example(사례) 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事例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제2장 ‘국민의 권리와 의무’ 제11조 ①항에 의하면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 일시적이고 집중적인 교육보다는 꾸준하고 교과과정과 연계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
다. 가정에서는 출생 시부터 아들은 강하고 씩씩하게 키워야한다고 여기고 딸은 작고 연약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와 여자는 가정과 사회라는 울타리 속에서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이라는 고정관념으로 고착되어 사회의 변화와 요구와는 별도로 우리 삶에 무의식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되어 있다
인간은 여성과 남성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러므로 사회적, 文化적 인식의 변화-교육-가 적절히 이루어진다면 성역할은 변할 수 있다. 성역할은 가정 및 학교, 대중매체와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도 성역할을 고착시키고 있다.
事例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사례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사례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사례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
.





Download : 사례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hwp( 27 )
事例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레포트 > 기타
설명
事例를 통한 성역할에 대한 도덕 수업
성역할은 어떤 성에 속한 사람이 어떤 식으로 행동하거나 어떤 존재여야 한다고 사회적으로, 文化적으로 요구하는 기대이다. 교육과정 및 내용에서도 남자는 씩씩하고 독립적이며 사회활동을 통해 가정에 경제적 기여를 하는 남편으로 그려지고 여성은 아름답고 착하며 자기희생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시중을 드는 부인으로 그려진다. 누구든지 성별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 경제적사회적 文化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한마디로 여자와 남자는 대부분 타고난 것이라기보다는 사회 안에서 살아가면서 얻어지는 것이다. 부모의 양육태도에 따라 놀이 유형, 언어 사용, future(미래)에 대한 기대감 등에서 성역할이 고정화된다 학교에서는 먼저 초등학교 교사 중 여교사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데도 교장, 교감 등의 관리자는 상대적으로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