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7:11본문
Download :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hwp
1절. 경영analysis의 의의
2절. 경영analysis 정보의 이용자와 analysis목적
3절. 경영analysis의 기초data(자료)
4절. 경영analysis의 방법
2절. 경영analysis 정보의 이용자와 analysis목적
1. 주주, 투자자 및 증권analysis가
- 주식종목, 시점을 의사결정-영업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과 수익성, 재무상태, 자본구조 등에 의해 판단, - 이러한 요인들의 analysis을 통해 기대수익과 위험을 추정
- 증권투자analysis
: 기본적 analysis 통해 투자종목 선택 : 기업, 산업, 경제전반에 관한 정보를 analysis하여 주식의 내재가치 산정(정보원-재무제표 등 회계정보), 시장가치와 비교
: 기술적 analysis : 과거의 주가흐름 및 거래량 변동의 추세 analysis - 未來(미래)주가 움직임을 설명(說明)
2. 금융기관 등 채권자
- 신용analysis(원리금을 안전하게 상환할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analysis)- 기업의 유동성, 자본구조, 수익성, 자산가치 등을 analysis - 경영analysis시 고려요인이 복잡해짐에 따라 신용평가전문기관에 의회
3. 경영자
- 재무제료, 공개되지 않는 각종 내부data(자료), 거시경제지표, 산업data(자료), 증권시장관련data(자료) 등 analysis: 손익분기점 analysis, 레버리지 analysis, 재무예측과 재무계획
*CVP:조업도 변동에 따라 비용, 수익, 이익의 變化(변화)…(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
레포트/경영경제
경영분석의 의의와 목적, 기초자료, 방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순서
Download :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hwp( 33 )
경영분석
설명
경영분석의 의의와 목적, 기초資料,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경영분석 , 경영분석의 의의와 발전과정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