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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5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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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테크 marketing 김영태 2000년 12월 7일

왜 하이테크 marketing 인가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은 우리시대에 합법적 벼락부자가 되는 유일한 통로가 됐다. 또 지원기반, 즉 인프라가 미흡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 있따 요컨대 불연속성 혁신 제품을 사는 것은 위험을 사는 것과 마찬가…(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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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첨단기술은 우리시대에서 합법적 벼락부자가 되는 유일한 통로가 됐다. 하지만 영광의 그늘은 깊고도 넓다. 기존의 굴뚝기업()도 이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많은 기업들이 정보통신 사업을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간주하고 앞다퉈 뛰어든다. 하지만 영광의 그늘은 깊고도 넓다. `김 모씨가 누리망 회사를 설립, 창사한 지 3년도 안 돼 코스닥시장에 상장해 엄청난 부자가 됐다. 언론은 하루가 멀다하고 `한국의 빌 게이츠`, `한국의 손정이`를 키워야 한다고 주장하며 상당한 지면을 할애, 성공사례(instance)를 기사화 한다. `김 모씨가 누리망 회사를 설립, 창사한 지 3년도 안 돼 코스닥시장에 상장해 엄청난 부자가 됐다. 한국은 물론 첨단기술 벤처기업의 원산지 실리콘밸리에서도 매년 수백만, 수천만 달러의 돈과 수많은 사람들의 땀과 눈물이 헛수고가 되고 만다. 나라고 못할 것 없지.` 물론 그렇다. 언론은 하루가 멀다하고 `한국의 빌 게이츠`, `한국의 손정이`를 키워야 한다고 주장하며 상당한 지면을 할애, 성공사례(instance)를 기사화 한다. 기술과 자본은 기업 성공의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니기 때문일것이다 하이테크제품을 위한 marketing , 벤처기업을 위한 marketing 이 있어야만 비로소 온전한 성공을 할 수 있따 다만 marketing 을 단순히 영업력, 홍보나 판촉쯤으로 생각하는 기존 경영의 틀에 갇혀있다면 하이테크 marketing 은 다른 나라 이야기에 불과하다. 왜 첨단기술제품은 나온 지 얼마 안돼 사라지고...

하이테크 marketing 김영태 2000년 12월 7일

왜 하이테크 marketing 인가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은 우리시대에 합법적 벼락부자가 되는 유일한 통로가 됐다. 하이테크 marketing 은 불연속적 혁신을 전문영역으로 한다. 때로는 지원기반인 인프라스트럭처의 변경까지도 요구한다. 한국은 물론 첨단기술 벤처기업의 원산지 실리콘밸리에서도 매년 수백만, 수천만 달러의 돈과 수많은 사람들의 땀과 눈물이 헛수고가 되고 만다. 이에 비해 불연속적 혁신은 소비자 행동양식의 變化와 지금까지 이용해온 제품이나 서비스를 변경할 것을 요구한다. 무엇보다 그 제품을 사용한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일것이다 그런만큼 의심과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을 초래한다. 기존의 굴뚝기업()도 이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첨단기술은 우리시대에서 합법적 벼락부자가 되는 유일한 통로가 됐다. 그런데 불연속성 혁신 제품은 시장형성이 어렵다. 나라고 못할 것 없지.` 물론 그렇다. 연속적 혁신은 소비자 행동 양식의 變化를 요구하지 않는다. 왜 첨단기술제품은 나온 지 얼마 안돼 사라지고 마는가. 그 이유는 이렇다. 많은 기업들이 정보통신 사업을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간주하고 앞다퉈 뛰어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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