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6:31
본문
Download :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hwp
2. 대상기업 설정
3.1.1 총체적 戰略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책략
3. 각 기업의 생산책략
Download :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hwp( 39 )
4. 총평
5. bibliograph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각 기업의 생산戰略
설명
성장 리스크를 줄이면서 장기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자와 내부 인적자원의 혁신을 통하여 프로세스화 함으로써 제품 및 기술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1. 서론
3.2 삼성전자
1. 서론 2. 대상기업 설정 3. 각 기업의 생산전략 3.1 하이닉스 3.2 삼성전자 3.3 동양제철화학 4. 총평 5. 참고문헌
3.1 하이닉스
. 서론
3.1 하이닉스
2. 대상기업 설정
생산戰略 대상기업으로 기업 3곳을 정하였습니다. 효율성 높은 시스템으로 하이닉스의 경쟁력은 더욱 커집니다 하이닉스는 2007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로 세계 반도체 매출 순위 6위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2005년 워크아웃 졸업과 함께 프로세스와 실행력 혁신을 통한 전사의 메가 프로세스 Mega Process 및 중간관리자 중심의 혁신역량 향상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2007년 ‘제 2의 foundation’ 선포와 함께 경영진(Top)에서부터 현장(Bottom)에 이르는 전 영역의 제품 및 기술・j프로세스・j인적자원 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경영을 위한 혁신의 3대 축인 ‘지속성장 지향 목표(目標) 설정’과 ‘지속성장 동력 구축’ 그리고 ‘성과 지향적 조직 environment’을 중심으로 지속적이고 창조적인 조직文化(culture) 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전문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영학 ,각 기업의 생산전략
순서
3.3 동양제철화학
다. 대상 기업으로 첫 번째 하이닉스, 두 번째 삼성전자, 세 번째 동양화학제철입니다. 이 세 기업의 생산戰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생산 및 운영관리 내용 중 기업의 생산戰略을 배움에 있어 실제 기업에서 자기업의 생산戰略으로 어떤 것을 채택하여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하이닉스는 제조 및 연구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TPM Total Productive Maintenance 을 통한 현장 혁신文化(culture) 확산을 추진하여 운영효율성 향상에 주력하여 왔습니다. 경영진과 임직원이 힘을 합쳐 혁신과 창조를 통한 지속성장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성장 동력 확보 및 강화에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