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理論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4:10
본문
Download : 발달이론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이론.hwp
기본적…(省略)
발달이론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이론 , 발달이론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발달이론과유아문학 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이론
발달理論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理論
다. 매슬로우는 인간의 성장 발달은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해 나가는 과정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있따 매슬로우는 이러한 인간의 기존적인 욕구를 위계적으로 배열하여 하위 단계의 욕구가 충족되어야 상위 욕구가 생겨나며 이러한 욕구가 충족되면서 건전한 성장을 하게 된다고 하였다.
발달理論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理論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Download : 발달이론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이론.hwp( 85 )






발달이론과유아문학,유아의기본욕구와문학매슬로우피아제의인지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발달이론(理論)과 유아문학
목차
1. 유아의 기본욕구와 문학 - 매슬로우
(1) 생리적인 욕구
(2) 안전의 욕구
(3) 애정과 소속에 대한 욕구
(4) 자기 존중에 대한 욕구
(5) 심미적인 욕구
(6) 지식과 이해의 욕구
(7) 자아실현의 욕구
(8) conclusion
2. 피아제의 인지 발달이론(理論) 단계에 따른 아동문학지도 방법
(1) 감각운동기(0세~2세)
(2) 전조작기(2세~7세)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과 아동문학
(1) 1단계 신뢰감대 불신감(출생 ~ 18개월)
(2) 2단계 자율성대의 심(18개월~3세)
(3) 3단계 주도 성대죄의식(3세~6세)
(4) 4단계 근면 성대 열등감(7 ~ 11살)
(5) 5단계 정체성대역할 혼미(사춘기)
서지사항
1. 유아의 기본욕구와 문학 - 매슬로우
아동문학은 유아의 기본적인 욕구와 부합되는 것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