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定義(정의) 과 變化 및 갈등관리 > omi7 | omi.co.kr report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定義(정의) 과 變化 및 갈등관리 > omi7

본문 바로가기

omi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定義(정의) 과 變化 및 갈등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6:41

본문




Download :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개념과 변화 및 갈등관리.hwp




국재무대에서는 단순한 언어장벽뿐만 아니라, 언어의 이면에 존재하고 있는 culture적 차이
설명




순서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定義(정의) 과 變化 및 갈등관리
갈등관리와,협상,갈등,개념과,변화,갈등관리,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定義(정의) 과 變化 및 갈등관리



Download :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개념과 변화 및 갈등관리.hwp( 54 )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개념과 변화 및 갈등관리 ,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개념과 변화 및 갈등관리인문사회레포트 ,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 개념과 변화 갈등관리

[갈등관리와%20협상]%20갈등의%20개념과%20변화%20및%20갈등관리_hwp_01.gif [갈등관리와%20협상]%20갈등의%20개념과%20변화%20및%20갈등관리_hwp_02.gif [갈등관리와%20협상]%20갈등의%20개념과%20변화%20및%20갈등관리_hwp_03.gif [갈등관리와%20협상]%20갈등의%20개념과%20변화%20및%20갈등관리_hwp_04.gif [갈등관리와%20협상]%20갈등의%20개념과%20변화%20및%20갈등관리_hwp_05.gif [갈등관리와%20협상]%20갈등의%20개념과%20변화%20및%20갈등관리_hwp_06.gif

다.

한쪽에서 다른 한쪽에 요구하는 어떤 문제에서 비롯되는 둘 이상의 주체간의 opinion(의견) 차이를 갈등이라고 한다. 인간의 본성은 누구나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면이 있는가 하면 또한 비합리적이고 감정적인 면이 양립하고 있다 따라서 갈등은 이러한 인간의 모순적이고, 이중적인 본성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지고, 해결이 어려워지기도 하지만 또한 이러한 이중적인 인간의 본성 때문에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다 그런데 국제협상에서는 이러한 인간의 이중적인 본성이 이질적인 culture와 융합되어 더욱 복잡한 갈등양상을 보이게 된다된다.

갈등으로 인한 패자는 그 불만을 어떤 식으로도 표출할 방법을 찾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갈등이 발생하게 된다된다. 경영조직내의 평가와 지위, 업무의 차이

2) 구성원들 간의 관계

가. systems conflict

나. functional conflict

다. 이해당사자간의 정체된 갈등관계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갈등관리인 협상을 통해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즉, 협상은 갈등을 겪고 있는 이해당사자들의 공동이익을 향상시키면서 현존하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수면아래에 내재된 갈등을 수면위로 끌어 올려 상호 조정하는 의도적인 과정을 수행한다.

1) personal conflict

2) interpersonal conflict

IV. 비즈니스와 갈등

미국 경영자 업무의 20%가 갈등처리와 관련이 았긴 그 만큼 현대 비즈니스에서 갈등관리는 숨기고 애써 방치하는 비즈니스의 사각지대가 아니고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competitive conflict

3) 내부규정과 정보의 차이

XI. 학문별 갈등의 접근방식

XII. 갈등의 다양한 결과

1. 갈등의 부정적 결과

2. 갈등의 긍정적 결과

XIII. 갈등관리

1. 갈등의 해결strategy

1) 갈등 당사자간의 의사교환

2) 갈등의 강압적 해결

3) 갈등의 회피와 완화

4) 경영조직의 alteration(변화) 를 통한 갈등 해결

5) 갈등 당사자간의 순응(수용)과 타협

2. 갈등의 활성화 strategy

갈…(skip)

I. 갈등이란?

갈등은 유사이래 신과 사랑과 함께 인간의 생각을 지배해 왔던 주제이다.

협상을 하는 이유는 效果적으로 갈등을 관리하여 상호간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원만한 합의점을 도출하는데 있다 이처럼 협상은 이해관계자간의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려는 의도적인 설득과 양보의 상호과정이다.






[갈등관리와 협상] 갈등의 concept(개념)과 alteration(변화) 및 갈등관리
목차
* 갈등관리와 협상

Ⅰ. 갈등이란?

Ⅱ. 갈등에서 승자와 패자

Ⅲ. 인간의 본성과 갈등

1. personal conflict
2. interpersonal conflict

Ⅳ. 비즈니스와 갈등

Ⅴ. 협상과 갈등관리

Ⅵ. 국제협상과 갈등관리

Ⅶ. 갈등의 단계별 alteration(변화) 과정

Ⅷ. 갈등에 대한 인식의 alteration(변화)

1. 갈등에 대한 부정적 가치관
2. 갈등 제거론
3. 갈등 수용론
4. 갈등 조장론
5. 합리적인 갈등관과 협상

Ⅸ. 갈등과 다른 concept(개념)의 비교

1. 갈등과 협력
2. 갈등과 동의
3. 갈등과 경쟁
4. 갈등과 다른 concept(개념)의 구분을 통한 갈등관리

Ⅹ. 경영조직의 갈등관리

1. 경영조직의 갈등原因

1) opinion(의견)차이의 본질

가. 구성원들의 goal(목표) 에 대한 opinion(의견)차이

나. 구성원들의 goal(목표) 에 대한 인식의 차이

다.

V. 협상과 갈등관리

협상을 정확히 이해하려면 우선 갈등의 의미와 갈등의 발생原因 그리고 갈등이 어떻게 증폭하여 어떻게 해소되는지 그 과정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생각이나 opinion(의견)의 차이에는 goal(목표) , 수

랄 등의 가치관의 차이에서 오는 갈등뿐만 아니라 미움이나 시기심, 오해 같은 감정적인 요인에 의한 갈등도 포함이 된다된다.

무엇보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은 데에서 비롯된 갈등이 자주 발생한다. 또한 갈등은 자연재해와 전쟁과 같은 개인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격동적인 사건에 의해서도 증폭된다된다. 그런데 하물며 언어와 culture가 상이한 외국인과의 갈등은 국내갈등보다 복잡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가 더욱 어려운 경우가 많다.

VI. 국제협상과 갈등관리

갈등은 같은 언어, 같은 culture권에 있는 사람들 간에도 한번 발생하면 해결의 모범답안을 찾기가 쉽지 않다.

III. 인간의 본성과 갈등

세상엔 오롯이 나쁜 사람도 좋은 사람도 없다. 나와 상대방간에 어떤 차이가 있음을 내가 인지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갈등이라고 하고, 그러한 차이가 작용할 때 갈등이 발생했다고 말한다.

II. 갈등에서 승자와 패자

갈등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고 갈등의 결과가 승자와 패자로 conclusion 나면 일시적으로 갈등이 수면 아래로 가라 암아 갈등이 해결된 것처럼 인식되지만 이는 또 다른 갈등의 잉태과정일 뿐이다. 따라서 갈등의 해결은 당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WIN-WIN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