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자폐아동의 식료품 관련단어 읽기에서 두 반응촉진법의 效果(효과)와 효율성 비교 > omi7 | omi.co.kr report

자폐아동의 식료품 관련단어 읽기에서 두 반응촉진법의 效果(효과)와 효율성 비교 > omi7

본문 바로가기

omi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자폐아동의 식료품 관련단어 읽기에서 두 반응촉진법의 效果(효과)와 효율성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9:06

본문




Download :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hwp




특히 시간지연법은 오류 발생율이 아주 낮다(near-errorless). 시간지연을 통해 학생들은 교사의 촉진이 그 교수 호로그램 동안 일관되게 유용할 것이라는 것을 배우고, 그들이 어떻게 정확히 reaction 하는지 모를 때는 학생에게 기다리는 것을 가르침으로써 오류를 최소화되기 때문일것이다 셋째, 일반화에 높은 efficacy를 나타낸다. 아동에게 즉시 기능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언어의 훈련에 초점을 두고 아동이 속해 있는 자연적인 environment 내에서 의미 있는 타인들을 중재자로 사용되며, 언어적․기능적 후속사건이 제공되기 때문일것이다 넷째, 학령기 자폐아동, 학령기의 중도 정신지체, 학령전의 발달지체, 중도의 정신지체 성인, 경도 학습장애 등 다양한 대상집단에게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따 다섯째, 교수기간 동안 교사와 학생, 혹은 학생들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초래한다. goal(목표) 행동의 빠른 습득을 초래하여 짧은 교수 회기 동안 goal(목표) 행동이 습득되며, 전체 교수시간도 단축되었다. 자폐 학생들이 현재와 未來(미래)의 실제 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고,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신문이나 전단지를 이용하여 자폐학생들의 단어 읽기 교수의 시각적인지를 도와 줄 수 있…(To be continued )

순서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선행연구의 개관, 3. 연구 문제, 4. 용어 정의, , Ⅱ. 연구 방법, 1. 연구대상, 2. 실험 기간, 3. 실험 장소 및 실험 도구 , 4. 실험 설계, 5. 실험 절차, 6. 관찰 및 측정, 7. 관찰자간 신뢰도, , Ⅲ. 연구 결과, 1. 두 반응촉진법의 효과 , 2. 두 반응촉진법의 일반화, 3. 동시촉진법과 5초 고정시간지연법의 효율성 비교 , , Ⅳ. 결론 및 논의 , , FileSize : 80K , 자폐아동의 식료품 관련단어 읽기에서 두 반응촉진법의 효과와 효율성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고정시간지연법 동시촉진법 시간지연법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선행연구의 개관, 3. 연구 문제, 4. 용어 정이, , Ⅱ. 연구 방법, 1. 연구대상, 2. 實驗 기간, 3. 實驗 장소 및 實驗 도구 , 4. 實驗 설계, 5. 實驗 절차, 6. watch 및 측정(measurement), 7. watch자간 신뢰도, , Ⅲ. 연구 결과, 1. 두 반응촉진법의 效果(효과) , 2. 두 반응촉진법의 일반화, 3. 동시촉진법과 5초 고정시간지연법의 효율성 비교 , , Ⅳ. 결론 및 논의 , , data(資料)크기 : 80K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_hwp_01.gif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_hwp_02.gif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_hwp_03.gif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_hwp_04.gif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_hwp_05.gif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_hwp_06.gif





설명

Download : 자폐아동의식료품관련단어읽기에서두반응촉진법의효과와효율성비교.hwp( 49 )


자폐아동의 식료품 관련단어 읽기에서 두 반응촉진법의 效果(효과)와 효율성 비교



레포트/사범교육

고정시간지연법,동시촉진법,시간지연법,사범교육,레포트


다. 여섯째, 두 reaction 촉진법은 1 : 1 교수, 한 쌍, 소그룹 학습 상황에서 자주 efficacy적으로 실행될 수 있다(Alig-Cybriwsky, Wolery & Gast, 1990).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장애아동의 교수방법으로 널리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는 두 reaction 촉진법, 즉 동시촉진법과 고정시간지연법을 체계적으로 적용하여 자폐학생들이 단어를 잘 기억하고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어휘 확보를 지지해 줄 수 있는 reaction 촉진법의 적용을 시도해 보고자한다. Ⅰ. 서 론
1.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2. 선행연구의 개관
3. 연구 문제
4. 용어 definition

Ⅱ. 연구 방법
1. 연구대상
2. 실험 기간
3. 실험 장소 및 실험 도구
4. 실험 설계
5. 실험 절차
6. 觀察 및 측정(測定)
7. 觀察자간 신뢰도

Ⅲ. 연구 결과
1. 두 reaction 촉진법의 efficacy
2. 두 reaction 촉진법의 일반화
3. 동시촉진법과 5초 고정시간지연법의 효율성 비교

Ⅳ. conclusion(결론) 및 논의


동시촉진법과 시간지연법의 property(특성)으로는 첫째, 대부분의 연구에서 높은 교수적 효율성을 보였다. 또 설계와 실행이 간단하여 최소한의 교사 준비시간을 요구할 뿐 아니라 교사 이외의 자원활동자나 준교사에 의해 신뢰롭게 실행될 수 있따 둘째, 정확한 reaction 율을 보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