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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 교과서 왜곡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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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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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익세력은 ‘국제 공헌론’과 ‘국가 이익보호론’을 제기하였다. 그들의 해석에 따르면 ‘건강한 민족주의’를 통하여 점 차 2차대전 후 improvement된 교과서에 대한 공격을 들이 대는 것이다. 이는 Japan국민의 대국의식이 반영된 것이다.설명

일본의 교과서 왜곡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국제 공헌론’은 경제대국 일 본이 국제사회에서 상응할 책임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자위대를 파견하여 국제평화활동 에 참여하는 것을 변호하고, 이는 국제사회에 대한 공헌이라고 선전하고 있다 일리가 있는 듯 하지만 이러한 주장을 통하여 우경, 보수세력과 우익세력들이 진정 강조하는 것은 협소한 민 족주의의 정서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순서

다. 그러므로 Japan의 일부 정치 가들은 Japan은 정치군사방면에서도 경제적 지위에 상응하는 지위가 있어야 한다면서, 세계대
국의 행렬에 끼여 들려는 정치군사대국의 사상이 또다시 대두하기 처음 했다. 이러한 형세 하에서 민족주의의 사조가 대두되는 것은 필연적이다.JAPAN2002 , 일본의 교과서 왜곡 문제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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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 서설
1 . 사실관계
2 . 歷史(역사)교과서 공격의 배경
(1) 제1차 歷史(역사)교과서
(2) 제2차 歷史(역사)교과서
(3) 제3차 歷史(역사)교과서
3 . 歷史(역사)왜곡에 대한 대응

Ⅱ . 새 歷史(역사)교과서와 국정 국사교과서의 민족주의 歷史(역사)관의 비교
1 . 새 歷史(역사)교과서의 민족주의 歷史(역사)관
2 . 국정 국사교과서의 민족주의 歷史(역사)관

Ⅲ . 결



(2) 제 2 차 교과서 공격 - 제 2 차 교과서 공격은 1980년대 초기에 일어났는데 이시기의 Japan은 상당한 alteration(변화) 를 가져와 종합적인 면에서 1950년대보다 크게 제고 되었다. 얼핏 보기에는 국제사회에서 공인하는 국가이익의 원 칙인 듯한 그들의 주장을 받아들인다면 우경보수세력과 우익세력들은 즉시 …(drop)

日本 의 교과서 왜곡 문제



레포트/사범교육
日本 의 교과서 왜곡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3) 제 3차 교과서 공격 - 1990년대 중반부터 Japan 경제가 부진한 상태에서 기업의 경쟁력이 떨 어지고 많은 사회문제가 출현되어 각종 신화는 파멸되고 사회 경제 본인들의 긍지감은 심중한 타격을 받고 ‘세기말 심리’가 만연 되었다. 또 ‘자학론’의 비판으로부터 ‘광명의 Japan’을 수립했다. 당시 Japan의 GNP는 세계의 10%를 차지했으며 미국 버금가는 제2경제 대국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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