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로의 전환 -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文化(문화) - 제 6부 윤리와 종교』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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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9: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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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명예심은 상상력에 지배당한 이기심으로 대표되는 악의 맹공에 맞섰고 많은 승리를 거두었다. 복수심은 원수 갚기로 표현이 되는데 이것은 끝없는 살인의 연속으로 나타난다. 복수에 근거한 범죄는 대개 돈벌이를 목적으로 한 용병대장들에 의하여 저질러지기도 하였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제 6부 윤리와 종교』에서 부르크하르트는 이탈리아의 르네상스가 완연히 무르익은 그래서 그에 대한 결함이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하는 16세기를 집중해서 서술해가고 있다.[도시의_발달과_부르주아_문화]_요약물 , 근대로의 전환 -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 - 제 6부 윤리와 종교』요약인문사회레포트 ,
다. 따라서 그들이 당시에 어떠한 성향을 지니고 있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것들의 근대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부르크하르트의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제 6부 윤리와 종교』의 요약을 통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복수에 의한 범죄는 市民들보다는 군주들 및 도시의 세력가들에 의하여 대규모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이러한 당시 이탈리아 사회에서는 원수 갚기로 대변되는 복수심에 대하여 중재 및 화해의 시도도 발견되어 진다. 상상력은 이기심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지만 복수심에게도 유별난 성격을 부여하였다.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에서 악을 가장 강력하게 저지하는 힘이 무엇이었을까? 그것은 바로 자의식의 발달에 따른 명예심이었다.



Ⅰ. 서론
Ⅱ. 본론
Ⅲ. 結論
부르크하르트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文化(culture) 』에서 도덕성에 대하여 논할 때는 조심스럽게 임할 필요가 있다고 서술한다.
상상력은 복수심뿐만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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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르네상스의 文化(문화)-제 6부 윤리와 종교』에서 부르크하르트는 이탈리아의 르네상스가 완연히 무르익은 그래서 그에 대한 결함이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하는 16세기를 집중해서 서술해가고 있다아 따라서 그들이 당시에 어떠한 성향을 지니고 있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것들의 근대에 어떠한 effect(영향) 을 끼쳤는지 부르크하르트의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文化(문화)-제 6부 윤리와 종교』의 요약을 통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그는 이 부분에서 당시 이탈리아인들의 도덕성에 대한 평가가 아닌 객관적 서술을 하고자 하는 것 같았다. 이는 이탈리아인들이 추구했던 명성과는 구분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