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 > omi7 | omi.co.kr report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 > o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7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9:03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hwp





2) 자유와 개방교육
인간과 인간, 집단과 집단,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지향하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교육을 표방한다.
1) 탈정형화 운동
기존의 학교가 제도화되어, 일률적이고 정형화됨으로써 생기는 폐단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탈정형화 운동이다.
4) 노작교육, 현장중심 교육
기존의 학과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작업을 통해 협동과 조화를 깨닫게 하는 노작…(skip)

설명

순서

Download :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hwp( 69 )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에 대한 글입니다.
3) 인간 중시, 학생중심 교육
자유와 개방을 통해 인간성을 회복하고자 하며, 기존의 공급자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중심 교육을 지향한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사회학의%20학교사회%20이해_hwp_01.gif 교육사회학의%20학교사회%20이해_hwp_02.gif 교육사회학의%20학교사회%20이해_hwp_03.gif 교육사회학의%20학교사회%20이해_hwp_04.gif 교육사회학의%20학교사회%20이해_hwp_05.gif 교육사회학의%20학교사회%20이해_hwp_06.gif
교육사회학의학교사회이해


Ⅰ. 학교사회 이해
1. 학교의 사회 집단적 성격
2. 비교조직론으로 본 학교의 성격
3. 학급사회
4. 학교풍토

Ⅱ. 대안학교
1. 대안교육운동
2. 대안학교(alternation School)의 concept(개념)
3. 대안학교의 유형

Ⅲ. 신자유주의와 학교선택론
1. 교육의 재구조화
2. 학교선택 정책의 유형
1) 特性(특성)화 학교(magnet school)
2) 헌장학교(charter school)
3) 자유취학제(open enrollment plans)
4) 교육비 지급보증제도(voucher systems)




2. 대안학교(alternation School)의 concept(개념)

대안학교는 독특한 교육이념 및 운영방식을 가지고 기존의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도하는 학교의 형태로 다음과 같은 特性(특성)을 지닌다.교육사회학의학교사회이해 ,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사회학의 학교사회 이해
다.
전체 37,8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