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2:56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_5024851.hwp
개정된 징계제도에서는 정학이라는 관념이 사라지고 ①단계 ‘학교 내의 봉사’, ②단계 ‘사회봉사’, ③단계 ‘특별교육이수’, ④단계 ‘퇴학처분‘의 단계로 분류하여 징계 사유의 경중에 따라 단계별로 적용하여 학생에게 improvement의 기회를 주도록 하고 있따 허나 이 제도의 운영에 있어서도 봉사program 및 특별교육이수program이 학생들의 인성 발달을 도모하기보다는 학생들의 property(특성)을 고려하지 못한…(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_5024851.hwp( 88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비행청소년을 위한 집단프로그램의 목적과 일정, 세부내용 등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학교사회사업프로그램1 ,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학교사회사업 호로그램
다. 이런 징계제도는 학생들을 정학기간동안 학교 밖에 아무런 대책 없이 방치함으로서 오히려 사회적 문제를 부추기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이에 광복 이후 한번도 고치지 않고 학교 현장에서 오랫동안 운영해 왔던 학생 징계제도가 1997년에 개정되었다.학교사회사업호로그램1
비행youth을 위한 집단호로그램의 목적과 일정, 세부내용 등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theory(이론)적 배경
2. 실천모델
♠ 국내 비행靑少年을 위한 집단 program
3. program 목적 및 目標(목표)
4. program 대상
5. program 일정
6. program 세부내용
7. program 평가
Ⅲ. 결 론
<부록>
· 자아존중감 검사지(SEI)
· 활동일지
※ 참고자료(資料) ※
Ⅰ. 서론
현재 靑少年 범죄율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靑少年 비행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따 허나 1997년 이전까지의 학교징계제도에서는 학생들을 교육적 차원에서 선도하는 목적보다 문제 행동의 유형과 정도에 따라 정학 또는 퇴학의 처분을 할 수밖에 없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교육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비판이 제기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