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이 유통중 가지는 特性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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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19: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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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일반적으로 도매시장을 경유해야 한다. 생산자는 가격에 影響(영향)을 줄 수 없고, 가격을 콘트롤할 수 없다. 가뭄, 홍수같은 것에 의해 가격에 급격한 변동이 생긴다. 생산의 집중도가 낮고, 공급구조가 극히 경쟁적이다.
·공급면의 特性(특성)
1) 다수, 영세, 분산획의 생산구조 : 개개의 경영규모는 영세하고, 범위는 광범위하다. 가전제품처럼 기능성, 가격, 디자인, 기업의 명성 등을 고려하지 않고 사게 된다 가공제품의 경우는 제품의 差別(차별) 화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의 경우는 그것이 불가능하다.
3) 생산에 시간이 걸린다.
2) 기후 등 자연조건에 좌우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식품이유통중가지는특성에대해 , 식품이 유통중 가지는 특성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다.
2) 규격표준화가 어렵다.
그럼 data(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상품으로서의 식품의 特性(특성)
1) 저장성이 약하다. 그렇기 때문에 청과물 같은 경우는 물건을 직접 보고 가격을 결정하여 거래를 하여야 한다. 생산에는 일정한 기간이 필…(drop)
레포트/경영경제
식품이유통중가지는特性에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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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이 유통중 가지는 特性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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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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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전국에 통일된 규격이 설정되어 있는 품목은 몇 개에 지나지 않는다.
3) 제품의 差別(차별) 화가 어렵다. 통조림 같은 것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식품이 썩기 쉽고, 저장성이 약하다는 상품 特性(특성)이 있기 때문에 유통함에 있어서 유통시간을 단축하고 온도관리(온도관리가 가능한 창고, 운송차, 점포용 시설 필요)를 해야 한다. 시장구조는 항상 경쟁적이고, 유통업자 주도형의 시스템이 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