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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500marketing 성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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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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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구의 구성

서 론
연…(To be continued )





다.설명



비타500marketing 성공戰略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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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500marketing 성공戰略
비타 500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물론 나 혼자서 정한다고 되는 일도 아니였지만, 여러 가지 생각들이 머릿속을 휘젓고 다녔으며, 첫 번째 조모임 직후 우리는 그 복잡한 생각을 정리(整理) 할 수 있었다. 그저 사우나에 가서 목욕 후 마시는 음료수 혹은 80년대 최민식이 모 제품을 들고 나와 ‘나는 자연인이다’를 외치던 그런 이미지로만 각인되어 있던 것이 드링크 시장의 제품들이었는데 지금의 비타500은 분명히 그와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 것이 확실했다.
사실상 지금까지의 드링크제 시장에서는 큰 마케팅 노력이나 소비자와의 교감을 시도한 적이 없었다.
‘비타 500의 성공요인’ 간단한 프로젝트 주제이다.비타500마케팅성공전략 , 비타500마케팅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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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 500의 marketing 성공戰略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사실상 음료수 시장(작게는 비타민 음료 시장)에서 2003년과 2004년 폭풍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이 상품이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까지 성장 할 수 있었는지, 그 뒷면에는 우리가 모르고 있던 마케팅적 노력이 있었던 것 아닌지 한 번 알아보는 것도 꽤나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았다.
셋째, 비타500의 현실적인 문제들과 경쟁관계, 그리고 강점과 약점을 실제적으로 파악함으로써 기회를 발견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새 전략(戰略) 을 도출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
1. 연구의 목적과 주제
2. 연구의 방법
3. 연구의 구성


제 Ⅱ 장 Short-Term analysis
제 1 절 비타 500이란?
제 2 절 3C analysis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제 3 절 STP 전략(戰略)


제 Ⅲ 장 4P 및 Short-Term 전략(戰略) analysis과 대안
제 1 절 Product & Price
제 2 절 Place
제 3 절 Promotion
1. TV 및 지면광고
2. Internet 광고
3. 기타 프로모션 전략(戰略)
제 4 절 Summary 및 단기 전략(戰略) 제시


제 IV 장 Marketing Tool을 이용한 analysis
제 1 절 PLC (Product Life Cycle) analysis
제 2 절 SWOT analysis
제 3 절 박카스와 비타500의 관계는?
제 4 절 Interview


제 V 장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Long-Term)
제 1 절 새로운 시장 개척의 피료썽
제 2 절 중장기 대안전략(戰略) 의 제시


제 VI 장 結論(결론) 및 제언



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

1. 연구의 목적과 주제
처음 마케팅 수업 시간에 들어가, 이미 예상하고 있었던 팀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說明)을 듣고 ‘도대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게 무엇일까? 단순히 ‘웰 빙(Well-Being)`이라는 시대적 조류에 편승하여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한 것인지, 정말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요인이 있었던 것인지 다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둘째, 비타500이 지금까지 펼쳐왔던 마케팅 활동들을 4P에 있어서의 Promotion 중심으로 analysis하였으며, 나름대로의 단기 및 중장기 전략(戰略) 제시해 보았다.

2. 연구의 방법
첫째, 마케팅 수업시간에 배웠던 4P Mix 및 PLC 곡선, SWOT analysis 등의 마케팅 기법들을 이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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