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주) C J 포트폴리오 分析 > omi7 | omi.co.kr report

(주) C J 포트폴리오 分析 > o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7

(주) C J 포트폴리오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2:58

본문




Download : (주) C J 포트폴리오 분석.hwp




CJ포트폴리오분석 , (주) C J 포트폴리오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주) C J 포트폴리오 분석.hwp( 34 )







레포트/경영경제
(주) C J 포트폴리오 分析


본 자료는 (주)CJ의 포트폴리오 分析보고서입니다. 그러므로 수확을 하여도 좋을듯 하다.





,경영경제,레포트
(주)%20C%20J%20포트폴리오%20분석_hwp_01.gif (주)%20C%20J%20포트폴리오%20분석_hwp_02.gif (주)%20C%20J%20포트폴리오%20분석_hwp_03.gif (주)%20C%20J%20포트폴리오%20분석_hwp_04.gif (주)%20C%20J%20포트폴리오%20분석_hwp_05.gif (주)%20C%20J%20포트폴리오%20분석_hwp_06.gif
1. (주) CJ 연혁
2. (주)CJ History
3. 미션 / 비젼
4. 주요 관련사
5. BCG Matrix
6. 포트폴리오 analysis
7. 결론



6. 포트폴리오 analysis

1) 확대전략(strategy)
① CJ 케이블
CJ그룹의 4대 core 사업군에 포함되어 있는 CJ CableNet MSO는 m-net, CJ홈쇼핑과 같은 PP (Program Provider)로 부터 program을 공급 받아 전송망을 통하여 가입자에게 송출하는 다수의 종합 유선 방송국.
주수입원 : 케이블TV 수신료, 인터넷(Internet) 사용료, 광고 수입
▷ 현재 인터넷(Internet) 사용자가 포화상태에 있다고 보지만 사용료의 부담으로 더욱 저렴한 ISP가 있으면 옮길 가능성이 많은 사업으로 사업의 확대가 필요함.

2) 유지전략(strategy)
① CJ푸드시스템
- 종합 식자재 유통, 급식사업, 식품원료가공, e비즈니스 사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업역량을 갖춘 푸드시스템 전문회사.
▷ 삼성에버렌드 유통사업부, LG아워홈, 신세계푸드시스템과의 4강 구도를 이루고 있는 시장에서는 더 이상의 확대보다는 다른 사업의 현금줄의 위치에 있으므로 유지전략(strategy)이 필요.
② CJ 홈쇼핑
▷ 기존시장의 포화 및 고객의 이탈(예) 전자상거래 등등)로 인하여 유지전략(strategy)조차 버겁겠지만 유지를 하는것이 최상의 전략(strategy).

3) 수확전략(strategy)
① CJ CGV
- 이 업종에서 시장점(長點)유율 1위(20.1%)를 달리고 있는 사업군으로써 2위 메가박스(11.2%), 3위 롯데시네마(10.3%)와의 격차가 무척 크며, 기존 멀티플렉스 상영관으의 수 및 규모 역시 2,3위와는 확연히 차이가나는 경쟁우위 사업군이다.
물론 아직도 CGV상영관들은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4) 의문점
① 실질적으로 매출액은 크나 당기순이익은 (-)가 나는 사업군이 캐시카우 위치에 있다는 사실
② 해찬들의 위치 - 왜 저 위치에 있는가?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③ BCG Matrix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쉽게 사업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있서서 많은 참고가 되는 장점(長點)이 있지만, 실질적인 약점인 단순히 매…(drop)

순서
다.

CJ포트폴리오分析


본 자료는 (주)CJ의 포트폴리오 분석보고서입니다.
전체 37,8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