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marketing ,박물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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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16 08: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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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사의 장애요소resistance to marketing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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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사의 장애요소
비용
- 박물관은 마케팅조사가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라고 생각
but 적은 비용으로 도움을 받거나 전문인력을 이사회에 포함시키는 방법등을 활용가능
기술적인 지식
- 훈련받은 조사 요원들과 소통하는 effect적인 방법과 과정이 중요
박물관 전문가의 저항
- 전문가들은 마케팅 조사가 박물관의 설립취지와 본질을 저해할 수 있다고 염려
비용
기술적인
지식
박물관
전문가의
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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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의 마케팅 조사 활동 museum applications of marketing research…(투비컨티뉴드 )
문화marketing ,박물관,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순서
다. 일정한 활동을 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가 그리고 그 동안 학생들이 얼마나 주의 깊게 몰두할 수 있는가 전시회가 effect적인지 평가하는 데에도 이와 똑같은 요인들이 중요하다.
I N T R O
_SLIDE_4_
기존의 박물관 프로그램(program])
`워싱턴 D.C의 Smithsonian Institution`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은 스미스소니언 협회가 관리하는 미국의 국립 박물관 들을 의미한다. 일정한 활동을 하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가 그리고 그 동안 학생들이 얼마나 주의 깊게 몰두할 수 있는가 전시회가 effect적인지 평가하는 데에도 이와 똑같은 요인들이 중요하다..”
- Beverly Serrell -
박물관은 각기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람객의 관심을 얻어야 하며, 관람객이 전시장에서 보내는 시간이나 즐겨 찾는 전시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1990년대 초에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단체 관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아이들과 함께 온다는 것을 알아냈다.
I N T R O
_SLIDE_4_
기존의 박물관 프로그램(program])
`워싱턴 D.C의 Smithsonian Institut...
_SLIDE_1_
마케팅 조사와 정보 수집 도구
_SLIDE_2_
1. 마케팅 조사의 장애요소2. 박물관의 마케팅 조사 활용3. 資料의 출처와 조사도구4. 마케팅 조사의 예산5. 마케팅 조사 과정의(定義) 단계6. 요약
Contents
_SLIDE_3_
“한 교육자는 학습을 할때 ‘걸리는 시간(time on task)’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 Beverly Serrell -
박물관은 각기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람객의 관심을 얻어야 하며, 관람객이 전시장에서 보내는 시간이나 즐겨 찾는 전시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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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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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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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마케팅 조사와 정보 수집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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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조사의 장애요소2. 박물관의 마케팅 조사 활용3. 資料의 출처와 조사도구4. 마케팅 조사의 예산5. 마케팅 조사 과정의(定義) 단계6. 요약
Contents
_SLIDE_3_
“한 교육자는 학습을 할때 ‘걸리는 시간(time on task)’이
중요하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