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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및 서비스 마케팅 믹스, 관광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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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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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재화와 서비스를 구별하는 방법은 각자의 속성을 검토하여
어떤 주요속성이 고객만족에 더 크게 기여하는지를 발견하는 것이다.
따라서 재화와 서비스를 구별하는 방법은 각자의 속성을 검토하여
어떤 주요속성이 고객만족에 더 크게 기여하는지를 발견하는 것이다. 마킨(R. Markin)은 시장거래에서 유형재의 소유권 이
전이 교환의 대상이 아닌 제품으로, 사사르(E.W. Sasser) 등은 대중에
의해 요구되는 어떤 편의와 활동을 공급하기 위한 기구 ? 설비, 종사원
의 조직화된 시스템, 혹은 타인…(drop)
순서
다.
즉 고객의 만족이나 가치의 인식이 제품의 유형적인 물리적 속성에서
주로 생기는지, 혹은 무형적 속성에서 생기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서비스 및 서비스 마케팅 믹스, 관광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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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및 서비스 marketing 믹스, 관광marketing 의 관념 및 定義(정의)

목차

Ⅰ. 서비스 및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서비스의 관념
2.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사랑
2) 물적 증거
3) 과정

Ⅱ. 관광marketing 의 관념

1. 국외의 定義(정의)
2. 국내의 定義(정의)
reference
I. 서비스 및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서비스의 관념

경제활동 내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구분이 점점 모호해져 가므로 서
비스에 관한 관념을 명확히 定義(정의)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것이다 . 어떠한
형태든 재화와 관련되지 않은 서비스의 판매란 드물고, 재화도 그것의
유용성을 높이려면 서비스가 뒷받침되어야 하기 매문이다.
서비스의...


서비스 및 서비스 marketing 믹스, 관광marketing 의 관념 및 定義(정의)





목차

Ⅰ. 서비스 및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서비스의 관념
2.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사랑
2) 물적 증거
3) 과정

Ⅱ. 관광marketing 의 관념

1. 국외의 定義(정의)
2. 국내의 定義(정의)


*reference
I. 서비스 및 서비스 marketing 믹스

1. 서비스의 관념

경제활동 내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구분이 점점 모호해져 가므로 서
비스에 관한 관념을 명확히 定義(정의)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것이다 . 어떠한
형태든 재화와 관련되지 않은 서비스의 판매란 드물고, 재화도 그것의
유용성을 높이려면 서비스가 뒷받침되어야 하기 매문이다.
즉 고객의 만족이나 가치의 인식이 제품의 유형적인 물리적 속성에서
주로 생기는지, 혹은 무형적 속성에서 생기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서비스의 定義(정의)에 대해 미국marketing 협회(AMA)는 판매를 위해서 제공
된 혹은 제품의 판매와 관련된 활동 ?편익 ?만족이라 한 것처럼 재화
와 관련된 서비스와 관련되지 않은 서비스를 구분하기란 극히 어렵다.
코틀러(P. Kotler)는 어느 한 쪽이 다른 한 족에 제공할 수 있는 행
위 또는 편익으로, 그것은 무형적이며, 사물의 소유가 수반되지 않는
다라고 하였다.
쥬드(R.C. Judd)는 서비스를 시장거래 대상에서 물질적 상품 이외의
것`지라 하였고, 라스멜(J.M. Rathmell)은 서비스를 하나의 행동과 계
화로 보아야 하며, 상품으로서의 서비스는 행위 ?수행 ?노력이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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