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행정事例연구]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0-2 행정事例연구 공통)행정事例를 한 가지 선택하여(행정서비스헌장제도에대해) 理論(이론)적 모형(分析(분석)틀)까지 연구설계하시오 > omi7 | omi.co.kr report

[행정事例연구]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0-2 행정事例연구 공통)행정事例를 한 가지 선택하여(행정서비스헌장제도에대해) 理論(이론)적 모형(分析(분석)틀)까지 연구설계하시오 > o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7

[행정事例연구]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0-2 행정事例연구 공통)행정事例를 한 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8 06:07

본문




Download :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hwp




표준은 관계법령에 기준을 두고 정확하여야 하고, 관계직원의 도움에 관한 사항, 서비스 대기기간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2. 유사한 fact를 묶기
Ⅵ. 가설설정하기
(1) 서비스 품질의 표준화
Ⅰ. 행정서비스헌장제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문제제기
행정사례, 행정연구설계, 행정사례연구, 이론적모형, 분석틀,
순서

또한, 공공서비스의 품질관리 전술의 일환으로 그 the gist은 성과 지표를 개발하고 그것을 서비스 기준과 연계시키는 measure(방안) 을 구체화한다.

1. fact(사실) 찾기
[행정事例연구]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0-2 행정事例연구 공통)행정事例를 한 가지 선택하여(행정서비스헌장제도에대해) 理論(이론)적 모형(分析(분석)틀)까지 연구설계하시오

- 행정학과 3학년 행정사례연구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금창호. (1996). 「지방행정 비교평가를 통한 인센티브제 도입방안」. 서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인․김기식. (1999). 지방정부 행정서비스헌장제도의 발전방안 행정서비스 성과향상 을 위한 바람직한 관리체계의 모색. 「지방정부연구」, 3(2) 1-22. 김미경. (2002). 행정서비스헌장제의 성과와 향후 정책방향. 「2002년도 하계학술대회 및 제11회 한·일 지방자치 국제세미나 자료집」. 한국지방자치학회. 라휘문. (1999).「행정서비스헌장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수원 한국지방행정연구 원. 박세정․박통희․유홍림. (1996). 고객지향적 정부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고객지향 적 정부구축을 위한 민관합동 대토론회 자료집」.


4. 각국의 제도
시민헌장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이 제도는 국가와 국민간의 암묵적 관계를 명시적이고도 강제적인 계약으로 전환하여 공공부문에 대한 근접통제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해 주는 계기가 되었다.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박세정․박통희․유홍림. (1996). 고객지향적 정부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고객지향 적 정부구축을 위한 민관합동 대토론회 reference(자료)집」.
2. 제도의 기본원칙
3. fact들 묶음 명명(命名)과 그 조작적 定義(정의)
라휘문. (1999).「행정서비스헌장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수원 한국지방행정연구 원.
4. 이론적 모형구성
5. 우리나라의 행정서비스헌장제도
1. 제도의 의의

1. 행정서비스헌장의 이해
Ⅱ. 행정서비스헌장제도의 사례(instance) (서울특별시)


Ⅰ. 행정서비스헌장제도
설명
3. 행정서비스헌장의 공통이행기준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8662_01_.gif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8662_02_.gif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8662_03_.gif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8662_04_.gif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8662_05_.gif


Ⅳ. 이론적 모형

- 행정학과 3학년 행정事例연구 공통 참고reference(자료)입니다
김인․김기식. (1999). 지방정부 행정서비스헌장제도의 발전plan 행정서비스 성과향상 을 위한 바람직한 관리체계의 모색. 「지방정부연구」, 3(2) 1-22.
다.

공공서비스는 이에 대한 분명한 표준을 설정하여 그 서비스가 전달되는 경로에 적절하게 공표되어 이용자가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Download : [중간고사] 행정사례연구[2.hwp( 95 )


김미경. (2002). 행정서비스헌장제의 성과와 향후 정책방향. 「2002년도 하계학술대회 및 제11회 한·일 지방자치 국제세미나 reference(자료)집」. 한국지방자치학회.
2.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2. 제도의 기본원칙

Ⅴ. 연구질문 만들기
1. 제도의 의의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reference(자료)] 금창호. (1996). 「지방행정 비교평가를 통한 인센티브제 도입plan」. 서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3. 제도의 특징

행정서비스헌장제도는 각 공공기관에 대하여 의무조항을 명시하고 일반국민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천명하며, 제공될 서비스의 기준을 설정하여 불이행시에는 일반 국민들이 시정조치와 보상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한 고객 중심적 서비스 관리제도이다.
전체 37,8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