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 > omi7 | omi.co.kr report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 > o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7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0:54

본문




Download :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hwp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열린 수업의 몇가지 예로 제시된 학습방법만을 열린 수업으로 착각하고 있는 예가 많다.
역할놀이%20수업모형과%20열린교육에서%20생각해볼%20문제_hwp_01.gif 역할놀이%20수업모형과%20열린교육에서%20생각해볼%20문제_hwp_02.gif 역할놀이%20수업모형과%20열린교육에서%20생각해볼%20문제_hwp_03.gif 역할놀이%20수업모형과%20열린교육에서%20생각해볼%20문제_hwp_04.gif 역할놀이%20수업모형과%20열린교육에서%20생각해볼%20문제_hwp_05.gif





1. 열린수업에서 역할놀이 활용
1) 역할놀이 수업모형
2) 역할놀이 수업의 효과(效果)

2.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
1) 열린교육의 용어 사용 문제
2) 학습goal(목표) 와 학습 활동과의 연계성 부족
3) 개별화 학습과 개별 학습의 혼돈
4) 교과병행학습을 통합학습으로 오해
5) 천편일률적인 소집단 학습의 구성 및 학습방법
6) 열린 수업에서 집단학습의 활용
7) 아동의 학습계획 단계 및 교사의 적극적인 지도 소홀


학습활동은 해당 수업의 학습goal(목표) 를 충족시키는 데 가장 적절한 경험이 선택되어져야한다. ,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사범교육레포트 ,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



,사범교육,레포트


다.

3) 개별화 학습과 개별 학습의 혼돈
똑같은 내용의 학습지를 나누어 주고 각자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학습의 개별화로 오인하고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개별학습(INDIVIDDUALLEARNING) 또는 자습이지 개인차에 따른 개별화된 학습은 아닌것이다 . ‘개별화 학습’이 란 학생의 능력과 관심, 학습진도에 따라 학습내용이나 방법또는 학습 진도…(省略)

Download : 역할놀이 수업모형과 열린교육에서 생각해볼 문제.hwp( 48 )


열린수업에서의 역할놀이 수업모형의 개념과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고, 열린교육에서 생각해 볼 문제점들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과 수업은 의례히 전문가 협력활동(직소우)으로 이루어지는 반면 반드시 한자리 모임(러그미팅)과 자리활동(코너학습)은 해야된다는 잘못된 믿음이 나타나고 있따
즉, 한자리 모임을 왜 하는지, 어떤 경우에 조별 구호의 외침이 필요한가를 생각하지 않고 악세사리처럼 활용되는 경우가 있따 이는 열린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의 goal(목표) 를 가장 쉽게 달성하는 학습 호로그램을 동원하면서 goal(목표) 와 연계된 학습내용과 학습활동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것임을 인식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것이라고 본다. 여러분들에게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열린수업에서의 역할놀이 수업모형의 정이 과 效果에 대상으로하여 살펴보고, 열린교육에서 생각해 볼 問題點들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한 입니다.
전체 37,8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