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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기 언어발달(영아의 언어발달 및 언어획득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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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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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로 취학 전의 유아는 추상적 언어비유나 은유, 유머나 농담 그리고 한 가지 어휘가 지닌 다양한 의미나 뉘앙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2) 어휘수와 문장

만 2세 말경부터 유아는 두 단어의 문장을 사용할 수 있따 그래서 전보다 훨씬 효과(效果)적인 의사소통을 하게 된다된다.
뿐만 아니라 이 시기에 유아는 어른들의 대화에서나 애정 어린 몸짓까지도 오해하는 수가 있는데, 이 시기에 유아의 언어이해력이 부족한 때문이다 그러므로 먼저 유아와 말하는 성인간의 정서적 라포의 형성도 필요하고, 말하는 이의 얼굴표정이나 몸짓 등 언어의 이해를 돕는 행동이 동반되는 것이 좋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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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기 언어발달
영아기 언어발달(영아의 언어발달 및 언어획득theory(이론))

CONTENT

영아기 언어발달

I. 언어발달
1. 언어이해의 특징
2. 어휘수와 문장

II. 언어획득theory(이론)
1. 스키너 등의 학습theory(이론)
2. 반두라의 observe과 모방학습
3. 촘스키의 언어발달theory(이론)

출처
영아기 언어발달

I. 언어발달

(1) 언어발달의 특징

이 시기의 유아는 언어이해를 돕는 얼굴표정이나 몸짓을 필요로 한다. 한국…(생략(省略))
영아기 언어발달(영아의 언어발달 및 언어획득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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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때의 유아가 사용하는 두 단어 문장은 주로 주어, 동사, 목적어 중 어느 한 가지가 빠져 버린 두 단어를 가지고 만든 것이다. 왜냐하면 처음 말을 배우기 스타트할 때는 하나의 어휘가 한 가지의 의미만 지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이 배운 어휘를 문장 속에 대입시켜 사용하기도 하고, 융통성 없이 문장 그대로 이해하기 때문에, 평소에 정서적인 라포(rapport)가 형성된 가족들과의 대화에서도 유아는 화를 잘 내게 되고, 또 가족들의 무심한 이야기에도 공포를 느끼기도 한다. 대체로 목적어가 많이 빠져 버린 주어와 동사만의 문장을 많이 사용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러므로 이 시기 유아를 위한 어휘선택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3세 이상이 되면 부사나 형용사도 점차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관사와 대명사는 가장 늦게 사용되는 품사이다.
뿐만 아니라 이 시기에 유아는 어른들의 대화에서나 애정 어린 몸짓까지도 오해하는...


영아기 언어발달
영아기 언어발달(영아의 언어발달 및 언어획득theory(이론))

CONTENT

영아기 언어발달

I. 언어발달
1. 언어이해의 특징
2. 어휘수와 문장

II. 언어획득theory(이론)
1. 스키너 등의 학습theory(이론)
2. 반두라의 observe과 모방학습
3. 촘스키의 언어발달theory(이론)

출처
영아기 언어발달

I. 언어발달

(1) 언어발달의 특징

이 시기의 유아는 언어이해를 돕는 얼굴표정이나 몸짓을 필요로 한다. 왜냐하면 처음 말을 배우기 스타트할 때는 하나의 어휘가 한 가지의 의미만 지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이 배운 어휘를 문장 속에 대입시켜 사용하기도 하고, 융통성 없이 문장 그대로 이해하기 때문에, 평소에 정서적인 라포(rapport)가 형성된 가족들과의 대화에서도 유아는 화를 잘 내게 되고, 또 가족들의 무심한 이야기에도 공포를 느끼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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