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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marketing 戰略의 instance(사례)와 실태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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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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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개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marketing 戰略의 instance(사례)와 실태analysis

Ⅰ. 장기요양 대기업의 경영상황

Ⅱ. 전국전개 대기업의 마케팅 strategy

1. 니치이학관
2. 콤슨
3. 츠쿠이

Ⅲ. 지역한정 대기업의 마케팅 strategy

1. 베넷세스타일케어
2. 메디커저팬
3. 메시지
4. 센트케어홀딩
5. 저팬케어서비스
6. 와타미케어
7. 야사시이테
8. 어스서포트
9. 케어21
10. 니혼롱라이프

Ⅳ. 지역밀착기업의 마케팅 strategy

1. 시더
2. 케어서비스
3. 위즈네트
4. 엘더서비스

Ⅴ. 민간기업의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strategy 분석

1. 差別화 strategy과 세그먼트화
2. 서비스 에어리어마케팅
3. 기업의 성장률 분석
4. 향후 시장展望

* reference



1. 장기요양 대기업의 경영상황

2007년 12월에 장기요양사업을 폐업한 콤슨을 제외하면,780억 엔의 매출액을
자랑하는 니치이학관이 업계 1위의 자리에 있다 방문형 사업에서 주·야간보호사
업으로 사업의 방향을 전환시켜 효율적으로 이용자를 확보한 덕이 크다고 사료된
다. 이 기업은 2007딘 8월 현재, 253개소의 주·야간보호사업소를 갖고 있다
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한층 더 실적이 확대되리라 예상된다 한편 유료양로원을주
요 사업으로 하는 메시지와 니혼롱라이프의 급성장과 아울러 통원형 사업을 강화
하고 있는 츠쿠이와 메디커저팬의 성장도 주목된다
이와 같이 현재의 장기요양사업시장은 타사에 앞서 시장침투strategy(전국적인 사업소
망 구축strategy)을 취한 니치이학관을, 츠쿠이, 메디커저펀, 센트케어홀딩, 저팬케어서
비스와 같은 방문형 장기요양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중견기업과 메시지, 와타미케어,
니혼롱라이프 등의 주·야간보호 및 시설형 장기요양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
이 뒤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민간기업을 (1) 전국전개 대기업, (2) 지역한정 대기업, (3) 지역밀착기업의 3형태로
분류해, 개별기업의 마케팅 strategy을 …(To be continued )

개별기업의장기요양사업marketing 戰略의instance(사례)와실태analysis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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