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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박물관을 다녀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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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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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김해박물관을다녀와서[1][1] , 김해 박물관을 다녀와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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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박물관을 다녀와서 쓴 자료(data)입니다. 나름대로 계획을 세우고 여러곳의 후보지를 선정하였지만 경제적 사정과 시간적 제한으로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다.원형 봉분의 규모는 지름 6m 높이 5m 정도로 봉분을 두르는 호석은…(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김해 박물관을 다녀와서 쓴 자료입니다.









설명
국립김해박물관을다녀와서[1][1]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마침 김해에 갈 일이 생기게 되어 김해의 가야 culture를 알아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로왕릉은 오래 전부터 가락국 시조 수로왕능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고려 문종대까지 잘 보존되었으나 조선초에 들어 황폐해져, 세종 21년(1439)에 능역 30 보를 정화하고, 세종 28년(1446)에는 수로왕비릉과 함께 봉분의 사방 100보에 표석을 세워 능역을 확대하였다.
선조 13년(1580)에 상석, 석단, 능표 등의 석물을 시설하여 왕릉과 같은 면모를 갖추었다.

2. 수로왕릉(金首露王陵)
처음으로 찾아 간 곳은 김해 시내에 있는 수로왕릉이었다.
그래서 고고학 전문박물관인 국립김해박물관을 답사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번 답사를 통해 가야사의 실체를 다시 한번 느끼고 가야시대의 사람들의 생활을 전시된 유물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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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박물관을 다녀와서
1. 들어가며
한국사 시간에 project물을 부여받고 나는 어디든 유적지를 직접 가보고 우리나라의 역싸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싶어졌다. 주위 環境이 변하기도 하였지만 아무래도 어렸을 때 보다 정신적으로 성숙해 졌고 보다 꼼꼼하게 살펴 보려고 하니 보는 눈이 달라졌던 것이다. 수로왕릉에는 전에도 몇 번 와본적이 있었지만 그때는 어렸을때라 내 머릿속에 있던 수로 왕릉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수로왕릉을 보게 되었다. 또한, 어느 시대나 발굴이 중요하게 여겨지겠지만 특히 가야와 같이 문헌data(資料)가 부족한 시기의 역싸를 규명하기 위해서는 고고학 발굴이 없어서는 안될 필수조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임진왜란 시에 도굴 당하기도 하였으나, 인조 25년(1647)에 능비를 세우고, 고종 2년(1884)에 숭선전의 호를 내려 침전을 개축하였으며, 아울러 안향각 신도비각 석수도 설치하였다. 또한 내가 가지고 있는 성씨의 시조로써 아주 묘한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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