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국제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16:11본문
Download : 국제경영론,국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국제경영론,국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경영론,국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론 국제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국제경영론,국제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국제경영론,국제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Download : 국제경영론,국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50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Loading . . . . .
국제기술 제휴의 실패Cause
국제기술 제휴의 성공example(사례) , 실패example(사례)
국제기술 제휴의 intro
C O N T E N T S
전략(strategy)적 기술 제휴의 시사점
국제기술제휴 intro
정 의
목 적
장¸ 단점
특 성
동 기
종 류
정이
1
일정한 특허료를 대가로 하고 특정이 특허기술을 상대 기업에게 제공하는 기술특허계약 (license agreement) 을 체결함으로써 협력관계로 들어가는 제휴.
전략(strategy)적 기술 제휴의 목적
기업내부의 약점 혹은 기술격차의보완
제품향상의 이점
유망한 신규 시장에 대한 진출 교두보 확보
기존 혹은 目標(목표) 소지바 층을 위한 효율적인 서비스
신제품 신공정개발에 소요되는 비용 및 위험부담감소
국제 기술제휴의 장¸ 단점
長點
단점
후진국 ·개발도상국의 시장에 진출하려면
기술제휴밖에 없다는 점
위험성이 적은 점
경영상 번거로움을 면할 수 있는 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점
국제 기술제휴의 장¸ 단점
단점
長點
상대국의 수입제한에 의하여 원료 ·부품의 수출이익이 감소 ·소멸될 수도 있다는 점 등
열악한 품질관리와 애프터 서비스로 인하여 상표 등이 훼손될 염려가 있는 점
제3국 시장에서 라이센시의 경쟁자가 된다는 점
국제기술 제휴
책임 공유
제휴 참여자의 정체성 유지
특 성
지속적인 자원 이전
시너지 창출
시장진출과 기회탐색을 위한 동기
동 기
기술발전과 관련된 동기
혁신과정과 관련된 동기
기술제휴의 종류
ⓐ 공동연구개발
ⓑ 연구개발벤처
ⓒ 게스트 엔지니어링
기술제휴는 기술이전, 신기술, 신기술개발 등을 위해 둘 이상의 기업이 협력 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최근 들어 기술의 복잡화, 융합화, 네트워크화가 가속화되고 기술개발 경쟁의 심화, 시장수요의 다양화 등으로
기업의 기술개발투자 수익성이 하락하자 전략(strategy)적 기술제휴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따
국제기술제휴…(투비컨티뉴드 )
순서
국제경영론,국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