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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사론] 분산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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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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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산 값이 크면, 그 집단의 이질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동시에 그 집단 의 동질성이 작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팅조사론]분산분석 , [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분산分析(분석)에 대한 글이며,비계량적 분산分析(분석),이율척 등에 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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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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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분산analysis`이란

2. 공분산analysis

2. 반복 측정(測定) 분산analysis

3. 비계량적 분산analysis

4. 다변량 분산analysis


1.“분산analysis” 이란..

2. 분산analysis의 定義(정의)

- 분산analysis의 의미
분산analysis이란, 종속변수가 등간• 비율척도로 측정(測定) 되고, 독립변수가 명목척도로 측정(測定) 된 상황하에서 독립변수 값에 따른 종속변수 값의 차이의 유무를 알아보는 analysis 방법.
= 종속변수에 대한 독립변수의 influence(영향)여부를 analysis하는 것.
= 소비자(제품/유통기구)와 같은 test(실험) 대상 집단에 특정한 test(실험) 처리(marketing strategy/marketing 믹스)를 하였을 때, 과연 test(실험) 대상의 모집단들이 test(실험) 처리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 검정하는 방법.

→ 통제집단 사후 측정(測定) test(실험) 설계와 연관성이 있다

- 분산analysis의 기본원리 (= F 검정)

• 분 산
특정집단의 분산은 그 집단이 얼마나 이질적인가 또는 동질적인가를 의미한다.


[마케팅조사론]분산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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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사론] 분산分析(분석)
설명
다.
• F 검정
전체분산을 이루고 있는 집단간 분산과 집단 내 분산(무작위 오차) 중에서 집단…(skip)


분산분석에 대한 글이며,비계량적 분산분석,이율척 등에 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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