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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할인점의 상황과 경쟁력강화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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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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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할인점의 상황과 경쟁력강화 대책




다. 따라서 할인점들은 중소 제조업체와의 책략적 제휴를 통해서 PB상품개발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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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할인점의 상황과 경쟁력강화 대책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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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내 할인점 現況(현황) 과 전망
1. 국내 할인점 現況(현황)
2. 국내 할인점의 未來 전망

Ⅱ. 국내 할인점의 事例(사례): E마트
1. E마트의 現況(현황) 과 비전
2. E마트의 성공요인

Ⅲ. 국내 할인점의 경쟁력 강화plan
1. 책략적 제휴의 강화
2. 효율적 관리 시스템의 구축
3. 다점포화를 통한 구매력의 강화
4. 대 고객서비스의 강화



2) 적극적인 PB 개발 책략

(1) PB 개발의 必要性
최근 소비자들은 과거와 같이 반드시 유명상표여야 한다는 구매성향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질을 찾아 개성화 내지는 다양화로 성향을 바꾸어 가고 있다아 이러한 소비자의 형태變化로 유명상표가 아닌 PB(Private Brand) 매출비중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반면에 NB(National Brand)의 effect(영향) 력이 약화되어 유통업자의 지위가 강화되고 있다아 중소 제조업체들이 생산한 제품에 유통업체가 자가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PB상품은 가격파괴의 核心(핵심)적 요인이다.
PB상품의 저가 판매는 유통업체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중소 제조업체들은 광고비, 물류비 등을 절감하는 efficacy를 거두고 있다아 영국 전체 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소매업체인 테스코의 경우 PB상품이 1998년 매출액의 4…(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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