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육학]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 omi6 | omi.co.kr report

[교육학]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 omi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6

[교육학]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2:29

본문




Download : 몬테소리의 교육사상.hwp




이 시기에 그녀는 세강류의 정신의학적 치료법이 갖고 있는 한계를 인식하고, 이상아의 문제는 결국 교육학적 접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굳히게 되었다.

몬테소리의 교육사상-4480_01.gif 몬테소리의 교육사상-4480_02_.gif 몬테소리의 교육사상-4480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설명


몬테소리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순서

(2) 인간이해와 자기활동교육원리

몬테소리는 1870년 이탈리아 앙코나 지방의 치아라바레에서 군인이었던 아버지와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던 명문가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 외동딸로 태어났다.몬테소리,교육사상가,교육사상,교육,유아교육
[교육학]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3) 교육방법과 실천 - 어린이의 집과 감각교육





(1) 생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몬테소리의 교육사상.hwp( 73 )


몬테소리에 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몬테소리가 교육에 관심을 가지기 처음 한 것은 대학 졸업 후 의학부 부속정신병원에서 조수로 일하면서부터이다. 그녀는 당시로서는 드물게 로마 대학 의학부에 진학, 보수적인 가치관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마침내 이탈리아에서 최초의 여성 의학박사가 되는 등 진취적인 여성의 표상이 되었다. 이 때 그녀는 연구와 치료를 위해 시내 병원에 수용된 정신박약아를 모으는 일을 하였는데, 그 과정에서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의학적인 치료가 아니라 교육적인 치료라는 것을 자각하게 되었고, 손과 감각을 사용하는 교육방법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기 처음 하였다.


reference
1. 몬테소리(Maria Montessori, 1870-1952)

1897년부터 로마 대학의 청강생으로 교육학 강좌에 참가하여 루소, 프뢰벨, 페스탈로치 등의 교육사상과 실천을 배웠으며, 세강, 이타르의 치료적 교육방법의 연구성과와 인류학자 세르기(G. Sergi) 등의 effect(영향) 을 받아 독자적인 theory(이론)을 구축하기 처음 하였다.


다. 그녀는 어머니의 effect(영향) 을 받아 박애정신과 종교심이 강한 여성으로 성장하였다. 1898년 교원강습회에서 몬테소리는 정신박약아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는데, 이것이 크게 반향을 일으켜 치료교육시설을 설립하기 위한 자선운동이 일어났으며, 1899년에는 최초의 로마국립특수아동학교가 설립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전체 37,4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