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2019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기말시험 핵심체크 > omi6 | omi.co.kr report

2019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기말시험 핵심체크 > omi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6

2019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4:01

본문




Download : 20192_기말_유아3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pdf




Download : 20192_기말_유아3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pdf( 45 )


① 광의의 定義(정의)
- 교과서를 포함한 모든 인쇄매체, 실물, 표본, 영화, TV, 게시판, 컴퓨터, 놀이감 등
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간에 서로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인 교수매체의 범위로 확대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2) 교수매체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 교사의 교수방법과 학습을 위한 環境의 조성, 분위기 등을 포함하는 총체의 교육環境을 의미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시험,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요약,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시험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방송통신 > 기말시험
1) 유아 교과교재의 定義(정의)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될 수 있는 모든 실물매체, 즉 시청각 교육매체를 의미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순서


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
- 중략 -
② 협의의 定義(정의)

(3) 定義(정의)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理論(이론)



2019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기말시험 핵심체크
 초등학교 이상에서 각 교과는 주도니 교재로서 교과서를 매개로 학생을 지도

설명

단순한 기기 이상의 것, 사고하는 과정이며 방법을 내포, 교수학습과정에서 학습내용을 효과(效果)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개체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1) 교과 교재



- 교수매체란 ‘모든 종류의 교수-학습과정에 동원되는 학습자료(資料)를 포함하는 일체의 교육環境’
27109_001.jpg 27109_002.jpg 27109_003.jpg 27109_004.jpg 27109_005.jpg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는 문자뿐만 아니라 그림, 사운드, 동영상 등을 혼합하여 제공하는 것
다.
전체 37,4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