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교육과정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0:59본문
Download : 7차교육과정 .hwp
이러한 비전의 실현을 위해 교육 운영을 교육 공급자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 교육으로, 획일적인 교육에서 다양하고 特性화된 교육으로, 규제와 통제 중심 교육 운영에서 자율과 책무성에 바탕을 둔 교육 운영으로, 획일적 균일주의 교육에서 자유와 평등이 조화된 교육으로, 흑판과 분필 중심의 전통적 교육에서 교육의 정보화를 통한 21世紀형 열린 교육으로, 그리고 질 낮은 교육에서 평가를 통한 질 높은 교육으로 전환할 것을 제시하였다.
Ⅱ. 특수학교 교육과정의(定義) 개정 경과 119
Ⅰ. 고등기술학교 교육과정 고시(공포)의 변천 153
창의성 교육개혁 제7차교육과정
Ⅳ. 현행 교육과정과의 비교 100
Ⅴ. 향후 추진 계획 150
Ⅰ. 유치원 교육과정 고시(공포)의 변천 95
Ⅴ. 총론 및 각론의 주요 개정 사항 43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창의성 교육개혁 제7차교육과정 / ()
설명
다.
특수학교 교육과정
Ⅴ. 향후 추진 계획 157
Ⅱ. 고등기술학교 교육과정의(定義) 개정 경과 154
고등기술학교 교육과정
Ⅴ. 향후 추진 계획 114
Ⅲ. 개정의(定義) 기본 방향 및 중점 98
Ⅱ.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경과 96
보도資料 159
참고資料 219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2. 각론의 주요 개정 사항 47
Ⅵ. 향후 추진 계획 91
특히, 학생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필수과목 축소 및 선택과목 확대, 정보화·세계화 교육 강화, 수준별 교육 과정의(定義) 편성·운영을 교육과정 improvement 원칙으로 설정하고, 이러한 원칙 아래 교육개혁위원회 내에 「교육과정특별위원회」가 구성, 운영되어 1995년말 교육과정 개정의(定義) 기본 골격이 마련되었다.
Ⅲ. 개정의(定義) 기본 방향 및 중점 121
신교육체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려진 열린 교육 사회, 평생 학습 사회의 건설을 비전으로 삼았다.
순서





1. 총론의 주요 개정 사항 43
Ⅰ. 개정의(定義) 배경과 경과 3
Ⅰ. 특수학교 교육과정의(定義) 변천 117
Ⅱ. 교육과정의(定義) 성격과 변천 13
Download : 7차교육과정 .hwp( 16 )
Ⅳ. 학교급별 주요 개정 내용 29
기초연구 및 연구·개발 참여자 239
3. 고등학교 38
Ⅳ. 현행 교육과정과의 비교 156
제7차 교육과정에 관하여
Ⅲ. 개정의(定義) 기본방향 및 중점 155
Ⅳ. 주요 개정 내용 122
2. 중학교 34
1. 초등학교 29
유치원 교육과정
Ⅲ. 개정의(定義) 기본 방향과 특징 17
창의성 교육개혁 제7차교육과정 / ()
1995년 5월 31일, 대통령 자문기구인 교육개혁위원회에서는 정보화·세계화 시대에 대비하여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plan을 구상하여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