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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리포트] 호텔marketing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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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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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소비자나 고객은 그들이 가지는 재원이나 욕구, 구매태도나 습관, 혹은 관습 등이 다르다.

 

다. 따라서 호텔이 고객이나 시장을 어떤 시장세분화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것을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라고 하며, 나누어진 각 시장을 세분시장이라 한다.호텔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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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시장세분화의 定義(정이)
호텔marketing 戰略
1. 시장세분화
 다양한 고객으로 구성된 시장에서 시장세분화를 하면 자기세분시장에 속해 있는 고객의 욕구나 特性(특성)을 잘 이해할 수 있고, 이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믹스를 사용해 수요자의 욕구를 더욱 충족시켜 줄 수 있다 또한 호텔의 입장에서는 쓸데없는 자원의 낭비가 없이 최적의 자원배분을 할 수 있어 호텔의 목표(goal)를 달성할 수있다


[A+리포트] 호텔marketing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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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시장이란 제품의 실제적, 잠재적 구매자의 집합으로서 재화나 서비스를 교화하기 위해 구매자와 구매자가 모인 물리적인 장소이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구매가능성이 있으며, 가진 돈을 상품구입에 소비할 의향이 있는 소비자나 기업을 포함하는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호텔마케팅전략

 
 
 





 (2) 호텔의 시장세분화 이점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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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은 다양한 욕구나 성향을 지닌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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