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과외의 實態와 교육문제 > omi6 | omi.co.kr report

과외의 實態와 교육문제 > omi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6

과외의 實態와 교육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6:49

본문




Download : 과외의 실태와 교육문제.hwp




우울증이우리 靑少年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것이다 . 이러한 요인이 어디에 있는가? 다름아닌 입시 위주의 교육과 과외로 대표되는 과도한 정신적 부담을 들 수 있다아 미국은 개성과 창조성을, 일본은 창조적 인지육성을, 프랑스는 외국어 교육을, 호주는 기초 학습능력의 향상에 힘쓴다고 한다.
『참고 : 1997년 5월 29일자』

(2) 우리나라의 과외 실태(實態)
97년 현재 연간 총과외비는 GNP의 2.2%,교육 예산의 51.5%인 9조 4천 2백 96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는 한국교육개발원이 94년 연간 총과외비로 추정한 6조 5천 3백 20억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과열과외 현상이 훨씬 심회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1) 초등·중등학생의 과외실태(實態)
한국 …(투비컨티뉴드 )
과외의%20실태와%20교육문제_hwp_01.gif 과외의%20실태와%20교육문제_hwp_02.gif 과외의%20실태와%20교육문제_hwp_03.gif 과외의%20실태와%20교육문제_hwp_04.gif 과외의%20실태와%20교육문제_hwp_05.gif 과외의%20실태와%20교육문제_hwp_06.gif




순서








다. 우리 나라의 중고등학생은 그들이 깨어 있는 시간의 2/3를 공부하는 데 보내고 있다아 그들은 입시의 囚人이 된 것이다. , 과외의 실태와 교육문제의약보건레포트 ,
1. 배경
(1) 성적 향상에 효율적이라는 생각
(2) 학교 수업내용을 이해 못함
(3) 주변의 과외 분위기에 불안

2. 과외 실태(實態)
(1) 학생들의 비인간화된 삶
(2) 우리나라의 과외 실태(實態)
(3) 구체적인 事例
(4) 엄청난 과외비 부담으로 인해 해외로 유학을 가는 事例

3. 논의 및 結論

우리 나라의 학생들은 average(평균)적으로 중학생이 7시간, 고등학생이 8시간 학교 수업시간을 받고 있으며, 방과 후에도 중학생은 약 3시간, 고등학생은 약 3시간 반 정도 더 공부하고 있다아 그리고 약 절반 가량인 49%가 6시간 이하를 자면서 시달리고 있다아
또한 성별, 지역을 불문하고 과외를 하는 학생이든 아니든 99%의 학생이 공부 이외의 여가활동을 하고 싶다고 한다. 따라서 우리의 靑少年들을 죽음으로까지 몰고 가는 입시위주의 교육의 문제 중 특히 과외 문제의 실태(實態)를 살펴보는 것은 향후 대책을 마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요즘 靑少年들 중에는 우울증에 시달리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레포트/의약보건



`과외`의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 주제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자살은 불의의 사고와 암의 뒤를 잇는 10대들의 조요 사망 요인으로 꼽힌다.과외의 實態와 교육문제


설명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과외의 실태와 교육문제.hwp( 86 )



`과외`의 實態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 주제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가정과 학교에서 공부라는 기능적 측면만을 요구하기 때문에 심성은 메말라가고 끝없는 경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은 아이들이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주저앉게 되는 것이다. 3명 중 1명이 경증 이상의 우울 증세, 7명 중 1명은 중증 우울 증세를 보인다고 한다.
전체 37,4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