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자기주도 학습 > omi6 | omi.co.kr report

자기주도 학습 > omi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6

자기주도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1:06

본문




Download : 자기주도 학습.hwp





자기주도 학습

Download : 자기주도 학습.hwp( 41 )


자기주도%20학습_hwp_01.gif 자기주도%20학습_hwp_02.gif 자기주도%20학습_hwp_03.gif 자기주도%20학습_hwp_04.gif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정보사회를 살아가는 인간에게는 기존의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가지고 교육하기가 어렵다.자기주도학습과구성주 , 자기주도 학습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다. 따라서, 학습활동의 계획·실시·평가에 관한 기초적 과정을 적용하는 지식과 능력, 자신의 학습目標(목표)를 확인할 수 있는 능력, 적절한 계획과 전략(戰略) 을 선정하여 이를 행위의 과정들에 투영할수 있는 능력, 그리고 이용가능한 자원으로부터 지식이나 기술을 획득하고, 학습에 대한 개인적 상황적 장애를 간파하고 그에 대처할수 있는 능력, 또한 이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학습의 진척상황을 평가하고 이를 피드백 할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된다.
3. 학습자에게 요구되는 능력
우선, 학습자에게는 학습전반을 자기 스스로 이끌어 나가려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다. 또한, 전통적인 교수-학습 과정에 대한 비판을 배경으로 부각되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순서



2.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
교사는 학습 동기 부여자로서 학습자에게 자기 학습의 의지를 극대화 시켜 주어야 하며, 또한 학습자 간의 상호 작용 협력의 기회를 확대해 주어야 한다.


Ⅱ. 구성주의 학습

1. 구성주의 학습이란...
최근 학습theory 에서는 제3의 페러다임이라 불리우는 구성주의 학습theory 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아 이는 정보화 시대에서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달에 힘입은 바가 크다. 왜냐하면 정보사회에서는 정보가 홍수처럼 증가하고 지식과 정보는 급변하기 때문에 기존의 산업사회의 교육에서처럼 일정한 시기에 일정한 교육環境(환경)에서, 그것도 교사주도적이고 획일적인 교육방식으로는 창의적이고 많은 정보들을 수합하여 재조직하고 재창조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급격히 변동하는 정보사회에서는 학습자가 주도성을 가지고 새롭게 부딪히는 문제에 대처하여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수립하며,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판단하여 수집하고 이를 자신의 해결해야할문제를…(skip)



자기주도학습과구성주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또한 교사는 학생의 선택을 인정해주고 발전 지향성을 개발할 수 있게끔 학습 과定義(정의) 격려자, 학습자와 대화하는 자, 안내자, 조력자, 촉진자의 역할을 해주어야 한다.
전체 37,47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