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kn3234610 생각하는 수학 / 수학 학습 환경 조성 ‘생각하는 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8:08
본문
Download : kn3234610_생각하는_수학 .hwp
수학 교육의 목표(目標) 중 하나는 experiment(실험)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암기란 언젠가는 한계에 부닥치게 된다된다. 교과 과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일것이다 우선 가르쳐야할 진도가 있는데 수업 내용과 직접 관련일 없는 내용을 하기 힘들고 또 시간도 많이 걸린다는 것이 문제이다. 교사는 이제 조력자가 되어야지 그 전과 같이 하나하나 먹이를 먹여주려고 해서는 안 된다된다. http www.mathought.com 하지만 현 우리 나라 교육 상황을 생각할 때 이런 program들의 실용성이 그다지 높다고는 볼 수 없다. 결국 학생들은 풀이 방법을 암기하는 교육으로 수학적 사고는 굳어져 버리고 또 암기는 한계에 다다르게 되어 대다수 수학 시간에 배운 것이라고는 돈 계산하는 법밖에 없게 된 것이다. 수학적 사고를 형성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이 직접 생각해보고, 해보고, 고쳐보고, 깨우치는 자기 주도적 학습이 되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이 수학적 체험을 할 수 있는 experiment(실험)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스스로 먼저 experiment(실험)을 함으로써 경험을 통한 원리 학습으로 이끌어 결국 자기 주도적으로 수학을 학습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目標)라고 할 수 있다아 지금까지 experiment(실험)이란 과학 과목에서만 필요한 것으로 생각되었다. 수학에서 experiment(실험)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고 그저 교사가 칠판에 풀어주는 풀이 방법을 익숙하게 하여 결국 그 풀이 방법을 암기하게 하는 교육이었다. 그래서 교사도 컴퓨터를 이용하여 교과서를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하지 수업 시간에 이런 program을 이용하는 것은 생...
수학 학습 환경 조성 ‘생각하는 수학!’ 이제는 수학도 암기 과목이라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수학 학습 환경 조성 ‘생각하는 수학!’ 이제는 수학도 암기 과목이라는...
순서
사범교육 kn3234610 생각하는 수학 / 수학 학습 환경 조성 ‘생각하는 수학!
다. 대표적으로 DGS를 들 수 있는데 이 program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experiment(실험)을 함으로써 그들의 problem solving 기법을 터득토록 하는 것이 그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아 여기에 마주향하여 는 다음의 홈페이지가 잘 되어있었다.
Download : kn3234610_생각하는_수학 .hwp( 28 )
[사범교육] kn3234610 생각하는 수학 / 수학 학습 환경 조성 ‘생각하는 수학!
수학 학습 환경 조성 ‘생각하는 수학!’ 이제는 수학도 암기 과목이라는 말은 통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고안된 것이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