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이해 > omi5 | omi.co.kr report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이해 > omi5

본문 바로가기

omi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2:48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과정의 이해.hwp




, 통합교육과정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통합교육과정의 이해.hwp( 18 )




설명
통합교육과정의%20이해_hwp_01.gif 통합교육과정의%20이해_hwp_02.gif 통합교육과정의%20이해_hwp_03.gif 통합교육과정의%20이해_hwp_04.gif 통합교육과정의%20이해_hwp_05.gif 통합교육과정의%20이해_hwp_06.gif


다. 그리고 특수교육진흥법 제15조에는 ‘일반학교의 장은 특수교육대상자 또는 그의 보호자나 특수교육기관…(skip)

순서
여기서는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통합교육과 사회적 발달, 통합교육과 사회적응능력, 통합교육의 유형,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통합교육을 실행할 과제에 대해서 논하여 보고, 실제로 장애아를 키우고 있는 사례연구를 보면서 통합교육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으면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여기서는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통합교육과 사회적 발달, 통합교육과 사회적응능력, 통합교육의 유형,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통합교육을 실행할 assignment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 실제로 장애아를 키우고 있는 사례(instance)연구를 보면서 통합교육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고, 앞으로의 assignment에 대하여도 생각해 보았으면 한다.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장애학생들의 ‘자주적인 생활 능력을 기르게 함으로써 그들의 생활안정과 사회참여에 기여함’을 진흥법의 목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바와 같이 장애학생들의 ‘자주적인 생활과 사회참여’를 명문화함으로써 장애인이 분리된 environment이 아닌 통합된 environment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아
통합교육과정은 장애학생이 지니고 있는 장애의 특성(特性)과 정도에 따라 개별 목표(goal)를 결정하고, 교육과정을 학생들의 개별 요구에 부합시키는 것이 장애학생들의 교육 서비스 제공의 측면에서 가장 근본적인 요소가 된다

3. 통합교육과 사회성 발달

통합교육이란 장애아를 비장애아와 함께 참여하는 일반학급에 배치시켜 특수교육을 제공받도록 하는 것으로서 교수시간(시간적 통합), 교육받는 장소(공간적 통합), 교수내용(교육 과정적 통합), 일반학급에서의 사회적 접촉을 포괄한다.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이해


레포트/인문사회
특히 정상화의 원리는 모든 아동들의 교육권을 보장하려는 새로운 교육의 기초가 되었고, 장애학생들의 탈 시설화의 철학적 기저가 되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