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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 조사론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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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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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는 조사대상자를 전수조사할 것인가 혹은 표본조사할 것인가를 결정하고, 표본조사를 할 경우 확률표본과 …(To be continued )

2. 조사단계별 고려해야할 사항( Churchill p.59, Zikmund p.118 )

3 단계 : 표본선택 단계 고려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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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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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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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marketing 조사의 진행과정

의사결정시 불확실성을 줄이는데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marketing 조사의 진행과정은 <그림1>과 같이 (1) 문제 발견과 문제 정의(定義), (2) 조사설계, (3) 표본선정, (4) reference(자료)수집, (5) reference(자료)分析(분석), 그리고 (6) 조사보고서 작성의 6단계로 구성된다
< 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
-제1단계 : 현재 기업이 처한 문제점(問題點)을 명확히 진단하고, marketing 조사의 방향설정을 위한 조사목적을 규명하는 단계
-제2단계 : 조사목적에 가장 적합한 조사설계를 하는 단계로 서베이, 實驗, 觀察법, 2차 reference(자료) 分析(분석) 등과 같은 조사방법을 선정하는 과정
-제3단계 : 제2단계의 조사설계에 따라 reference(자료)수집방법이 결정되면 표본추출의 대상과 범위, 표본추출과정,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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