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로피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7:52
본문
Download : 엔트로피를 읽고나서(2).hwp
손님들이 집에 와서 냉장고를 열어보면 다들 냉장고가 왜 이리 텅텅 비었냐고 한다. 하지만 아직 실천하지 못해 못살고 있는 것도 많다. 이것이 내가 잘 살아가기 위해 하는 실천이다. 농민과 함께 살기 위해, 낭비를 줄이기 위해 농민 직거래를 이용하여 일정한 양과 비용만 들여 식품과 재생용품을 사용 한다. 현대사회가 기계화 사회, 정보화 사회, 소비적인 사회임을 비춰볼 때 엔트로피의 증가는 피할 수 없는 현상임을 알 수 있다
`엔트로피`는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끝없는 이윤추구, 고속성장, environment오염 등 현대사회에서 우리를 둘러싼 문제들을 나열하여 생각해 보게 한다. 우선 두 가…(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엔트로피를 읽고나서 , 엔트로피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엔트로피
설명
순서
엔트로피,감상서평,레포트
엔트로피를 읽고나서
엔트로피를 읽고나서
_hwp_01.gif)
_hwp_02.gif)
다. 그리고 그 답을 자연과 인간과의 조화, 도시 집중현상의 해결, 산업주의 제거 등을 꼽고 있다 엔트로피 증가의 문제, 즉 우주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유용한 에너지가 고갈되어 혼란 속에서 종말 할 것인지, 아니면 복잡한 혼란 속에서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 질 것인지는 아직 아무도 확실히 알 수 없다. 또한 지속 가능한 참다운 인류 발전을 위한 것은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든다. 이것이 엔트로피 법칙이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의 삶이 소비의 삶이 아닌 살림의 삶을 살아야한다는 槪念은 확실히 잡게 해준 책이다. 이틀이상 먹을 것을 재어 두지 않는 나의 습관 탓이다. 이것은 모든 것이 질서가 있고 사용가치가 있는 상태에서 무질서하고 사용가치가 없는 상태로의 변환을 의미 한다. 잘 산다는 것, 잘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이것은 더불어 살아가기가 아닐까
물을 같이 오래 먹기 위해 폐식용유로 만든 물고기가 죽지 않는 세제를 쓰며, 식초로 머리를 감는다.
Download : 엔트로피를 읽고나서(2).hwp( 82 )
엔트로피를 읽고나서 나서
자연현상에는 일정한 방향성이 있다 사용 할 수 있는 형태에서 사용할 수 없는 형태로, 질서가 있는 것에서 질서가 없는 것으로 옮겨 가는 것이다. 오래 같이 나누어 먹기 위해 먹을 만큼만 장을 봐서 버리는 음식이 없도록 한다. 즉,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에너지는 감소하고 우리가 사용할 수 없는 에너지는 증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