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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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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외부 環境(환경)
세계적으로 알려진 Japan 삿뽀르의 눈축제, 니스의 카니발, 홍콩의 용선 축제와 같은 수많은 축제들이 많은 관광객들을 모이게 하고 경제적 측면은 물론 사회, 文化(culture) 적 측면에도 큰 파급효율를 미치고 있다아 최근 들어 우리나라도 축제와 이벤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광산업 진흥의 차원, 고유文化(culture) 발굴 계승하는 차원에서 文化(culture) 체육부가 행 재정적 지원하고 있다아
또한, 점차적으로 Well-…(drop)
다. 경쟁우위는 差別적 우위와 비용적 우위로 나눌 수 있으며 자갈치축제의 경우는 비용우위 책략과 差別적 책략을 통해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책략을 행해야 한다. 유통마진 축소, 간접비용 절감 등을 통해 저렴한 해산물 제공과 함께 타 축제와 구별될 수 있는 差別적인 서비스, 독특한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통해 경쟁우위를 얻는다.

경쟁책략
타 경쟁자보다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선 경쟁우위를 반드시 가져야한다. 기존의 축제인 자갈치축제를 대체할...


마케팅관리론
자갈치 축제 활성화 책략

Contents
Ⅰ. 기업 사명 Ⅱ. 기업 目標(목표) Ⅲ. 전사적 경영책략 Ⅳ. 기업외부 環境(환경) Ⅴ. 기업내부 環境(환경) Ⅵ. SWOT 分析 Ⅶ. STP 책략 Ⅷ. Marketing Mix 책략 Ⅸ. 실행 및 평가
기업사명
세계 해산물 시장을 선도하는 정직한 시장

기업目標(목표)
해산물 시장에서 세계 1위가 되는 것
수익 성장률 10% 달성
세계의 축제로 인식되는 것
국내 최대 수산물 집산지의 특성(特性)을 살린 축제로 산업형 축제로 정착

전사적 사업 경영책략

성장책략
성장의 방향제시하는 성장책략은 세부적으로 네 가지 경우가 있다아 시장 침투, 시장 개척,제품 개발, 다각화 책략이 있으며, 그 중에 기존 제품을 대체할 만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새로운 제품으로 확대하는 책략인 제품 개발 책략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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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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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론
자갈치 축제 활성화 책략

Contents
Ⅰ. 기업 사명 Ⅱ. 기업 目標(목표) Ⅲ. 전사적 경영책략 Ⅳ. 기업외부 環境(환경) Ⅴ. 기업내부 環境(환경) Ⅵ. SWOT 分析 Ⅶ. STP 책략 Ⅷ. Marketing Mix 책략 Ⅸ. 실행 및 평가
기업사명
세계 해산물 시장을 선도하는 정직한 시장

기업目標(목표)
해산물 시장에서 세계 1위가 되는 것
수익 성장률 10% 달성
세계의 축제로 인식되는 것
국내 최대 수산물 집산지의 특성(特性)을 살린 축제로 산업형 축제로 정착

전사적 사업 경영책략

성장책략
성장의 방향제시하는 성장책략은 세부적으로 네 가지 경우가 있다아 시장 침투, 시장 개척,제품 개발, 다각화 책략이 있으며, 그 중에 기존 제품을 대체할 만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새로운 제품으로 확대하는 책략인 제품 개발 책략을 사용한다. 기존의 축제인 자갈치축제를 대체할 새로운 축제를 개발하여 더 많은 관광객의 참가와 함께 기업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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