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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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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의류 분야는 기술의 발달과 보급에 따라 옷 자체의 기능적 차이가 줄어듦에 따라 디자인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때 디자인의 수준을 보여주는 요소 중 하나가 제조업체가 누구냐는 것을 보여주는 브랜드(상표)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는 상품에 관한 주요 정보를 담고 있다 예컨대 지방시라는 브랜드는 주로 구매력있는 남성들이 착용하는 고가의 남성용 정장을 그리고 마루라는 브랜드는 주로 경제적인 구매활동을 추구하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중저가의 생활, 레저용 의류를 각각 떠올리게 한다. 광고는 특정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정보를 주고, 호감을 갖게 하고, 구매하도록 한다. 광고효과_hwp_01.gif 광고효과_hwp_02.gif 광고효과_hwp_03.gif 광고효과_hwp_04.gif 광고효과_hwp_05.gif 광고효과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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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광고결과 의 사전적 의미

2. 광고는 어디에 존재하는가

3. TV 광고의 characteristic(특성)

■소비자가 광고를 인지하는 상황
-소비자는 언제 광고정보를 주목하는가?
소비자는 언제 광고 정보를 깊이 있게 처리하는가?
소비자는 언제 광고정보를 잘 기억해 내는가?
어떤 기억정보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effect을 미치는가?

■광고결과 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광고결과 측정(measurement)


2. 광고는 어디에 존재하는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상품을 보면서 광고를 이해해 보자. 이제는 필수품인 컴퓨터의 경우 대부분 삼성, 삼보, 현대, LGIBM 등에서 만들어진 제품인데 이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광고가 존재한다.…(drop)
다. 즉 우리는 광고를 통해 특정 컴퓨터의 존재로부터 처음 해 그것이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갖고 있으며 얼마만큼 필요할 것인가를 알게 되며 자신의 경제적 여건이 허락하는데 따라 구매하게 된다
의식주와 관련된 분야도 마찬가지이다. 먼저 의에 해당하는 옷을 구입할 경우 주요한 선택요인의 하나가 상표와 디자인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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