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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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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가격 전략(戰略)
목 차
가격의 단계적 상승 문제의 관리
환율 변동의 가격 전가
이전 가격
글로벌 가격의 결정요인
example(사례) :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
example(사례) :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목 차
반덤핑 규제
연계 무역
example(사례) : 한국, 반덤핑 피제소 2위국
글로벌 가격 조정
토 의 문 제
글로벌 시장 점유율 총 7.5% BIG 5
⇒ 현대자동차 5% /기아자동차 2.5%
한국 자동차의 수출 증가
⇒ 환율 상승에 따른 가격경쟁력 향상
⇒ 한국자동차 산업내 질적change(변화)
(다목적형차로 다change(변화))
⇒ 급속한 품질改善(철저한 품질관리)
example(사례)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
미국에서의 현대자동차는 실직자 보장
호로그램, 유류지원 호로그램 등을 실시함
중국(中國) government 의 가치하향 정책
공격적으로 신차 선보임
유럽 메이커 차들에 비해 가격 경쟁력 확보
한국 인도간 CEPA체결로 인한 경쟁력 확보
동영상 보기
example(사례)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
example(사례)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
글로벌 가격의 결정요인
가격 goal(목표)
가격결정은 기업의 goal(목표) 에 따라 큰 influence(영향)(이익, 투자수익률, 시장점(長點)유율, 성장률)
기업의 가격goal(목표) 는 시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뉴발란스 경우 프랑스에 진출시 고급이미지 구축을 위해 미국의 2배 가격 책정
기업의 가격goal(목표) 는 시간에 따라 변함
⇒ 기업이 특정국에 처음 진출시 시장 침투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낮게 책정, 후에
자사 위치 확보시 타 시장과 동일하게 조정
원가
원가는 판매량에 따라 변동하는 변동비, 변동하지 않는 고정비로 구분
⇒ 원가가산법 : 국내 생산원가 + 국제시장 진출의 추가 비용 / 마진
⇒ 증분원가법 : 국내 생산원가 + 국제시장 진출의 추가 비용 / 마진 - 국내 고정비
글로벌 가격의 결정요인
고객 수요
고객 구매력은 가격 결정의(定義) point 고려요인
소득 수준이 낮은 국가 진출시 본국 가격은 프리미엄 가격이 되어 접근이 어려움
이에 …(생략(省略))



순서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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